자비스앤빌런즈, 삼쩜삼 앱 개편…개인 라이프 맞춤 서비스 강화
상태바
자비스앤빌런즈, 삼쩜삼 앱 개편…개인 라이프 맞춤 서비스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정용수)는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 앱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삼쩜삼 고객들은 세금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앱에서 만날 수 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개인 맞춤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앱을 전면 개편했다. 업데이트된 삼쩜삼 앱 3.0 버전에서는 기존 세무 서비스 외에도 비세무 서비스나 개인의 데이터를 분석한 개별 리포트 등을 볼 수 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앱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 라이프 맞춤 혁신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이 삼쩜삼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통해 앱 활용도를 높여나갈 전략이다.

앱에서 제일 먼저 보이는 탭은 새롭게 추가된 ‘꿀팁창고’다. 해당 탭에서는 세금 가치 분석 소비 리포트 카드 황금비율 계산기 연봉 계산기 등 개별 특화 서비스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세금 가치 분석 서비스다. 5년간 납부한 세금 정보를 각종 국가 정책과 사업에 적용, 어느 정도 가치인지 이미지 카드로 보여준다. 예를 들어 2차 공사가 진행 중인 경복궁 복원사업에 맞춰 내 세금을 기왓장 개수로 환산하거나 거주 지역을 반영한 정보를 제공하는 식이다. 단순히 환급 및 신고를 넘어 세금의 가치를 재미있게 해석하고 직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보다 쉽고 편하게 세금을 이해할 수 있게 하려는 취지가 반영됐다.

소비 리포트에는 고객의 전년도 연말정산 기준 총소비 금액과 소비행태, 각 소비 항목별 절세 팁이 표기된다. 카드 황금비율 계산기 역시 연말정산의 소비 금액 중 카드 사용을 분석, 최대 공제액과 그에 따른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 비율을 제안한다.

희망 연봉 계산기는 실제 연봉 및 희망 연봉을 입력하면 실수령액 및 공제 내역, 또래 대비 소득 순위를 볼 수 있다. 이 밖에 추가 환급 가이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조회 등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메인 서비스였던 세금 관련 탭도 더욱 강화됐다. 예상 환급액 조회 및 신고와 부가세신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미 한 차례 선보였던 양도소득세의 경우 실용성 및 편의성을 높여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쩜 돈이 되는 이야기’에서는 세금 시장이나 세법, 절세 등의 관련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자비스앤빌런즈는 이번 앱 개편으로 새로운 혁신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하며, 8월 내에 신규 비세무 서비스와 함께 연내 새로운 서비스 오픈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