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태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장 취임
상태바
배태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장 취임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8.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인재양성의 전략적 추진, 직원 역량강화와 조직문화 혁신” 포부 밝혀
배태민 KIRD 원장. /KIRD
배태민 KIRD 제6대 원장. /KIRD

[데이터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16일 배태민 KIRD 제6대 원장이 취임식 이후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배태민 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전 세계가 기술 패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과학기술 핵심인재의 육성과 확보에 사활을 거는 상황이다”라며 “이를 위해 KIRD가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과학기술 인재 육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부 실천과제로 ▲12대 국가전략기술 기반 과학기술 인재 양성 전략적 추진 ▲디지털 기반 교육 기능 고도화 ▲국가 과학기술 인재정책의 핵심 싱크탱크 기능 제고 ▲KIRD 비전 및 장기발전 계획 수립 ▲직원 역량 강화 및 동기부여로 기관 경쟁력 강화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신나는 직장 만들기 등을 제시하고, 주요 현안 업무에 대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배태민 원장은 서울대에서 원자력공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원자력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0년 공직에 입문한 배 원장은 대통령실 과학기술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미래창조과학부 국장을 거쳐, 국립중앙과학관장, 육군 미래혁신연구센터장 등을 역임한 과학기술 혁신정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