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 최은수 대표이사 취임
상태바
비전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 최은수 대표이사 취임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8.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

[데이터넷] 비전 AI 전문기업인 인텔리빅스는 10일 신임 대표이사로 최은수 전 MBN 보도본부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최은수 대표이사는 1966년생으로 국내 1호 데이터거래소인 KDX 한국데이터거래소 창업자이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 AI 석학교수로 비즈니스 모델 설계 전문가이다. 1993년 매일경제신문 경제경영 전문기자를 시작으로 종합편성채널 MBN의 정치·경제·산업부장을 비롯해 보도국장, 보도본부장을 지낸 미디어 전문가로 힘의 이동, 넥스트 패러다임, 미래의 지배자 등 미래학 서적 다수를 출판한 저자이기도 하다.

앞서 9일 열린 인텔리빅스 주주총회에서 장정훈 대표는 기술부문 각자대표로 선임됐다.

최은수 대표이사는 앞으로 인텔리빅스의 경영 및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그간 축적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인텔리빅스의 증권거래소 상장업무와 성장을 지휘하게 된다.

AI와 데이터 전문가인 최은수 대표이사의 취임을 계기로 인텔리빅스는 비전AI 등 보유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AI 기술과 서비스 고도화, 다양한 AI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한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은수 대표이사는 “인텔리빅스가 지난 23년간 축적한 비전 AI의 영상분석 역량을 토대로 재난재해 예방 솔루션을 고도화해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인텔리빅스는 재난안전, 공장안전, 건설안전, 군중안전, 교통안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솔루션을 비롯해 매장 고객 행동패턴 분석, 보이스피싱 예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분석 AI 선도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