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옴니원 OACX’ 공급…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기능 추가
상태바
라온화이트햇, ‘옴니원 OACX’ 공급…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기능 추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6.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온∙오프라인 신원 증명 기능 확장
금융권 공급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반 신원 검증 솔루션 확산

[데이터넷]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은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신원 증명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기능을 더한 ‘옴니원 OACX(OneAccessCX)’를 금융사, 렌트카, 렌탈서비스 업체 등 다양한 이용기관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OACX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기능은 금융 업무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원 인증을 행정안전부가 발급하고, 조폐공사가 운영하는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보유 고객은 실물 신분증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고, 이용기관 역시 블록체인 기반 신원 검증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고, 신분증 사본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어 신분증 위조 우려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불필요한 개인정보 노출 방지로 보안이 강화되고, 정부가 추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등에 적용 가능해 폭넓은 사용자가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스템 구축사로서 서비스 안전성은 물론 유지 보수, 기술 지원 편리성 등을 내세워 이미 대부분이 도입을 확정한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 카드사, 보험사, 렌트카 등 다양한 이용기관으로 도입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온화이트햇은 OACX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솔루션 공급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발급하는 국가 디지털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용이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옴니원’ 기반의 분산신원증명(DID) 기술로 구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