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해외 무대에 제품·서비스 선봬
상태바
아이온컴즈, 해외 무대에 제품·서비스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3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WC 2023 참가…디지털 경험 플랫폼·콘텐츠 관리 솔루션·전자계약 서비스 등 소개

[데이터넷] 비정형 데이터 전문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ICT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 참가해 디지털 경험 플랫폼(DXP)을 구축할 수 있는 ‘ICE’, 콘텐츠 관리 솔루션 ‘ICS’, 전자계약 위드싸인 등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자회사 이폼웍스의 전자계약 서비스 ‘위드싸인’은 실시간 화상 미팅을 하면서 동시에 전자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라이브 컨트랙트를 선보이면서 많은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라이브 컨트랙트의 가장 큰 장점은 고액을 주고받는 부동산 관련 계약, 철저한 보안을 요구하는 금융 및 보험 계약 또는 법률 및 교육 업계 내에서 필요한 동의서 등 대면으로만 이뤄졌던 현장 계약을 온라인 전자계약으로 전환한 것이다.

라이브 컨트랙트는 직접 대면 계약과 같은 생동감을 제공하고,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당 계약 과정이 담긴 화상 미팅 녹화본을 영상 파일로 제공한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이폼웍스는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MWC 행사 직후 싱가포르에 위치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기업 ‘이폼 아시아(EFORM ASIA)’와 현지 합작법인 설립 및 동남아시아 진출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사업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