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포레스터 선정 ‘인프라 자동화 분야’ 리더
상태바
레드햇, 포레스터 선정 ‘인프라 자동화 분야’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커뮤니티 지원·실행 로드맵 등 13개 기준서 최고점 기록

[데이터넷]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은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이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3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인프라 자동화’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인프라 자동화 제공업체를 조사해 상위 11곳의 업체를 분석한다. 이번 결과는 현재 제공 솔루션, 전략, 시장 입지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한 30가지 기준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레드햇은 ▲커뮤니티 지원 ▲제품 비전 ▲실행 로드맵 ▲계획된 개선 사항 ▲혁신 로드맵 ▲지원 제품 및 서비스 ▲파트너 에코시스템 ▲수익 ▲평균 거래 규모를 포함한 13개 기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 측은 “레드햇은 운영상의 어려움, 기술 격차 및 예산 압박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한다. 레드햇의 강점은 견고한 파트너십과 지원 서비스로 이어지는 커뮤니티에 있다. 레드햇은 컨트리뷰터의 작업을 채택하고 수용하며 이 생태계를 활용한다. 향후 주요 기능으로는 신뢰할 수 있는 자동화 공급망, 이벤트 기반 앤서블(Event-Driven Ansible) 및 프로젝트 위스덤(Project Wisdom)을 통한 AI 기반 자동화”라고 평가했다.

세계 최고의 IT 자동화 기술 행사인 앤서블페스트(AnsibleFest)가 레드햇 서밋 2023에서 개최되며, 레드햇의 자동화 혁신은 올해 더 큰 오픈소스 무대에서 인정받게 된다.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자동화를 배포하기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제공해 적합한 속도, 민첩성, 일관성 및 탄력성으로 규모에 맞는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고객은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전사적인 관리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IT 팀을 확보해 비즈니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다.

나빈 차브라(Naveen Chhabra) 포레스터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는 “앤서블은 구성 관리 데이터베이스(CMDB)와의 통합, 분석 및 커뮤니티 지원 등에 강점이 있다. 또 대규모 시스템에 대한 관리에도 능숙하며, 대규모 글로벌 시스템 통합 업체들을 앤서블 플랫폼을 활용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마스 앤더슨(Thomas Anderson) 레드햇 앤서블 부사장은 “포레스터 웨이브의 리더로 선정돼 자랑스럽다. 보고서에 언급됐듯이 레드햇은 여러 인프라 기술과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통합 자동화를 추구하는 기업에 적합하다. 우리는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이 다양한 영역을 연결하며 조직 전반에 걸쳐 자동화를 확장하고 기술 격차를 줄일 수 있는 강력한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또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포트폴리오 전체에 통합돼 고객에게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