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글로벌 자동차 보안 공헌상 수상
상태바
아우토크립트, 글로벌 자동차 보안 공헌상 수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11.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자동차 부품 제조사 협회 개최 행사서 수상
교통 시스템 보호 기술 인정 받아…스마트카 전반 보안 제공

[데이터넷] 아우토크립트(대표 김의석)는 캐나다에서 개최된 ‘2020 apmaIAC 사이버 모빌리티 어워드’에서 캐나다 자동차 부품 제조사 협회(APMA)가 수여하는 ‘글로벌 자동차 보안 공헌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미래차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개최됐으며, 자동차 관련 기업의 경영 및 기술 역량, 사업 세계화 수준, 미래기술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APMA는 세계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부품, 장비, 도구, 소모품, 기술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캐나다 자동차부품 제조사들을 대표하는 단체다. 아우토크립트 외에 포드는 ‘OEM 자동차보안 공헌상’, 지멘스는 ‘제조업 자동차보안 공헌상’을 수상했다.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 교통 인프라, 백엔드 인프라 등 각 차량과 전체 교통 시스템을 보호하는 자동차 보안 토털 솔루션으로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우토크립트는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전기차 등 차량 내부 보안에서부터 차세대 자율협력 지능형 교통체계 C-ITS, 서비스형 모빌리티 MaaS, 통합이동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스마트카 환경 전반에 걸쳐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한다.

김의석 아우토크립트의 대표는 “글로벌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보안과 자율협력주행 보안 구축 사례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강력한 자동차보안 솔루션 그리고 자율주행보안 솔루션을 통해 ‘2022년 미래차 대중화 원년’이라는 정부 비전 실현을 위한 안전과 편의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