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BNK시스템에 화면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파수, BNK시스템에 화면보안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10.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스크린’, VDI 환경서도 화면 콘텐츠 복사·유출 방지
재택근무 환경서 캡처·원격 제어 프로그램 통한 화면 정보 유출 차단

] 파수(대표 조규곤)는 BNK시스템에 안전한 재택근무 환경을 위한 화면 보안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BNK시스템은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8개 계열사를 둔 BNK금융그룹의 정보기술(IT) 기업으로, 가상 데스크톱 환경(VDI)에서도 화면 상의 콘텐츠가 무단 복사 및 유출되지 않도록 지원하는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도입했다.

파수 스마트 스크린은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특허를 보유한 스크린 워터마크 기술과 화면 캡처 방지 기능을 통해 화면 유출 방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린트 스크린 키, 캡처 프로그램, 원격 제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루트로 시도되는 모든 화면 캡처 행위를 차단한다.

PC 화면에 기업 로고, 사용자 정보, 문서 등급, 접속 IP 주소, 시간 등을 워터마크로 적용해 스마트폰 촬영으로 인한 정보 유출 시 사후 추적이 가능하도록 했다. BNK시스템의 보안 관리자는 사용자/부서별로 화면 캡처, 스크린 워터마크 등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미지 로그를 포함한 사용자의 화면 캡처 시도 내역 또한 조회할 수 있다.

파수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크로센트와 협력하여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데스크톱 가상화솔루션 ‘다스엑스퍼트(DaaSXpert)’와 결합해 재택근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규봉 파수 본부장은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로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면서, 화면 상에 표시되는 기업의 중요 정보가 카메라 촬영 및 캡처 등을 통해 유출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파수 제품을 통해 자택까지 확대된 업무 환경에서도 손쉽고 효율적으로 중요 정보를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