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그룹, "이젠 사내 교육도 소통과 참여가 대세" 소통툴 클라썸 도입
상태바
DB그룹, "이젠 사내 교육도 소통과 참여가 대세" 소통툴 클라썸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7.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강의별 소통툴 클라썸(대표 이채린)은 DB 그룹 인재개발원이 신입 사원 교육에 클라썸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클라썸은 ▲화상 및 동영상 강의 ▲채팅형 질의응답 ▲공지, 노트, 피드백, 설문 ▲강의 및 사용자 통계 등을 대면 또는 비대면 강의 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DB그룹 인재개발원은 7월부터 신입 사원 교육, 승진자 교육 과정 그리고 문화재단 사회공헌 교육사업에 클라썸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클라썸은 줌과 연동한 실시간 화상 강의 기능을 제공하고 서비스 내 영상 플레이어를 탑재해 동영상 강의 운영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공지, 노트, 피드백, 설문 등 다양한 게시글 형식을 제공하며 채팅형 질의응답, 익명 질문 기능 그리고 인터렉션 버튼(저도 궁금해요, 관심 있어요, 좋아요 등)을 서비스에 녹여 소통을 끌어내는데 최적화된 서비스다.

클라썸은 강의별, 구성원별로 모인 통계 데이터를 제공해 사내 교육 운영, 관리 및 개선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특히 별도의 서버나 환경 구축이 필요하지 않은 SaaS 형태로 서비스 도입과 실행이 용이하고, 기능 업데이트가 빠르고 초기 구축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클라썸에서 제공하는 기관 사이트를 이용하면 기관 소속의 강의를 개설 및 관리할 수 있다. 신입사원 교육, 승진자 교육과 같이 정기적인 교육 과정이나 워크숍, 부트캠프와 같은 단기성 교육 과정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DB그룹은 사내 교육에 클라썸을 도입함으로써 일방향 교육이 주를 이루던 사내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참여와 소통이 중심이 되는 쌍방향 교육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DB그룹 인재개발원 주민성 차장은 “클라썸 도입으로 온라인상의 효과적인 소통/협력이 가능해짐으로써 향후 활발히 진행될 온택트(on-tact) 교육에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코로나 이후 비대면 교육이 불가피해지면서 교육 과정 속 소통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시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업, 학교, 단체에서 원격으로도 활발한 강의 참여를 끌어내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