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야놀자 놀아보고서’ 영상 화제…1000만 뷰 돌파
상태바
조정석 ‘야놀자 놀아보고서’ 영상 화제…1000만 뷰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에서 배우 조정석과 함께 선보인 ‘놀아보고서’가 SNS 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야놀자 놀아보고서’는 젊은 세대들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위해 배우 조정석이 전국 방방곡곡을 놀러 다니며 쌓은 경험들을 위트 있는 방식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이다. ‘놀아보고서 런칭’, ‘야시장 편’, ‘해외 편’, ‘과거로가 편’ 등 지금까지 4편을 선보인 ‘놀아보고서’는 단순히 SNS상에서 화제를 모은 것에서 그친 것이 아닌 놀거리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야놀자의 기업 철학을 대중에게 성공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소셜 매트릭스 키워드 분석에서도 영상 공개 전 '야놀자'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로 ‘모텔’, ‘숙박’ 등의 장소와 ‘어플’, ‘예약’ 등 단순 속성에 집중됐다면 캠페인 실시 이후에는 ‘서울’, ‘부산’ 등의 구체적인여행지와 함께 ‘좋다’, ‘다양한’, ‘즐기다’ 등의 심리 키워드, ‘휴가’, ‘계곡’, ‘바다’와 같은 여행 키워드 등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특히, 시리즈로 선보인 영상들은 현재 유튜브 조회수 45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올해 진행한 유튜브 캠페인 중 가장 사랑 받는 커머셜 캠페인으로 우뚝 섰으며, 페이스북에서도 370만 뷰, 네이버, 다음 TV 24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이슈를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도 ‘#놀아보고서'로 게시된 해시태그가 4200건을 넘어서며 이용자들의 공감과 함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SNS 유저들 역시 ‘나도 바로 떠나고 싶다’, ‘단지 숙박앱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놀이문화앱 이라는 걸 바로 알려주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영상 제작을 맡은 광고회사 에이치에스애드 관계자는 “야놀자 놀아보고서를 통해 이용자들이 놀러 가는 것에 대해 공유할 거리를 만들고 새로운 트렌드를 경험한다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의미 깊었다”고 전했다.

야놀자 조세원 마케팅 담당 상무는 “놀아보고서 캠페인이 방학, 휴가 등의 성수기 시즌에 맞춰 진행되면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야놀자의 기업철학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단순히 숙소를 예약하는 숙박앱을 넘어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숙박 예약을 넘어 프랜차이즈, 비품, 교육 등을 아우르는 오프라인 사업을 비롯해 IoT로 대표되는 숙박 기술 고도화, 글로벌 사업 진출까지 영역을 확장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숙박 O2O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