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두네트웍스 ‘WG’, TCP 가속으로 무선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
상태바
바두네트웍스 ‘WG’, TCP 가속으로 무선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TCP 기술 활용해 다운로드·업로드 최대 100% 향상

바두네트웍스(Badu Networks)는 인터넷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가속을 통해 웹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일 뿐 아니라 네트워크의 연결 속도를 높이는 소프트웨어와 어플라이언스로 모바일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성능을 극대화시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인 ‘WG(WarpGateway)’ 시리즈를 출시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TCP 가속 기술인 ‘랩TCP(WarpTCP)’를 접목해 네트워크의 지연, 지터, 패킷 손실, 불규칙적인 대역폭 변화 등 다양한 환경에서 TCP의 성능을 최적화해 트래픽 급증 상황에서도 투자를 최소화하며 효율적인 네트워크 대역폭 관리가 가능하다. <편집자>

인터넷 트래픽 가속화 전문기업 바두네트웍스(Badu Networks)는 인터넷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가속을 통해 웹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일 뿐 아니라 네트워크의 연결 속도를 높이는 소프트웨어와 어플라이언스로 모바일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성능을 극대화시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인 ‘WG(WarpGateway)’ 시리즈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CP 가속 프록시 어플라이언스
인터넷은 급격한 모바일 접속 기기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증가로 무선 데이터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트래픽 폭증의 중심에는 비디오 콘텐츠가 있으며, 비디오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으로 보다 좋은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관련 업계의 중요한 과제가 됐다.

모니카 굽타(Monika Gupta) 바두네트웍스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무선 IoT 기기는 물론 UHD/4K 비디오 스트림 사용 증가로 인해 네트워크 대역폭 증대가 요구되고 있을 뿐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 혼잡, 원활한 데이터 서비스 등 다양한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며 “바두네트웍스 WG 시리즈는 기업은 물론 가정에서 무선 네트워크 접속 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네트워크 지터와 4K 비디오 스트림 콘텐츠 증가로 인한 네트워크 대역폭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개발된 지 35년 이상이 지난 TCP 프로토콜은 유선 네트워크 기반의 기술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무선 및 클라우드 환경 대응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바두네트웍스는 이러한 TCP의 태생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TCP 가속 기술을 개발했다. 이러한 TCP 가속은 네트워크 대역폭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해 데이터의 최적화와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양질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WG 핵심 기술 ‘랩TCP’
자체 개발한 TCP 가속 기술이 접목된 바두네트웍스 WG의 핵심 기술은 ‘랩TCP(WarpTCP)’다. 랩TCP는 일련의 지능형 알고리즘으로 네트워크의 지연, 지터, 패킷 손실, 불규칙적인 대역폭 변화 등 다양한 환경에서 TCP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TCP 프로토콜의 기본 구조는 데이터의 빠른 전달이 아닌 안정적인 전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지터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그 결과 TCP는 네트워크 혼잡과 네트워크 편차로 과잉 반응을 하면서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그러나 특허 출원 중인 랩TCP는 LTE, 와이파이 등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최고 수준의 TCP 성능을 유지시킬 수 있다. 랩TCP는 일시적이거나 잘못된 네트워크 혼잡 상황에 과잉 반응하지 않으며 혼잡 상황을 빠르게 복구하며 데이터 재전송을 최소화한다.

► WG 와이파이 벤치마크테스트 결과

세 가지 모델로 구성 …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지원
WG 솔루션은 네트워크 장비의 추가적인 투자나 최종 사용자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서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선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WG 솔루션은 실시간 가속 프록시 어플라이언스로 인터넷 모뎀과 무선 네트워크 사이에 위치하며, 플러그앤플레이 지원으로 설치가 간편하다.

WG 시리즈는 세 가지의 모델로 구성된다. WG-100M(100Mbps 쓰루풋), WG-500M(500Mbps 쓰루풋, VLAN 지원), WG-1000M(1Gbps 쓰루풋, VLAN 및 페일오버/바이패스 지원) 등으로 다양한 고객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다운로드/업로드 최대 100% 향상
네트워크는 RTT(Round Trip Time), 패킷 손실률, 사용가능한 대역폭, 콘텐츠 용량 크기 등 여러 변수에 따라 성능 차이가 발생한다. 그러나 WG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의 성능 향상과 효율화를 위해 개발된 랩TCP 기술을 활용해 다운로드/업로드를 최대 10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설치된 액세스 포인트나 무선 라우터의 커버리지를 한층 넓히며, 효율적인 대역폭 공유로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보다 많은 동시접속자를 수용할 있다. 더불어 빠른 웹페이지 오픈을 통한 수익성 향상을 이룰 수 있고, 빠른 접속은 무선 장비의 배터리 수명도 연장시킨다.

채종기 바두네트웍스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WG는 네트워크의 규모에 따라 다양한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서비스 사업자의 와이파이 핫스팟을 포함해 엔터프리이즈 네트워크에도 설치가 용이하다”며 “데이터 전송 속도의 20~100% 향상을 통해 사용자의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최적화할 뿐 아니라 랩어드민 기능을 활용해 관리가 용이하고, 플러그앤플레이 지원으로 설치 역시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