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PU 가속 ‘엔비디아 SDK’ 업데이트
상태바
엔비디아, GPU 가속 ‘엔비디아 SDK’ 업데이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칼 아키텍처 최적화 … 개발 효율성 향상

엔비디아(대표 젠슨 황)는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진행 중인 GPU 개발자 컨퍼런스 ‘GTC 2016’에서 새로운 ‘엔비디아 SDK’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파스칼(Pascal)’ 차세대 GPU 아키텍처에 최적화해 성능을 높이고, 개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 것이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살피면, 딥뉴럴 네트워크를 위해 필수적인 GPU가속 라이브러리에 파스칼 GPU를 포함, 반복 뉴럴 네트워크의 가속을 가능하게 했으며, 의료, 석유 및 가스업계 등을 위한 기능도 추가 향상했다. 또 로봇 경로 계획, 사이버 보안, 로지스틱 분석 등에 사용가능한 새로운 그래픽 분석 라이브러리 nvGRAPH로 빅데이터 분석 영역에 GPU 가속의 사용을 확대하고, 자율주행차를 위한 엔드-투-엔드 HD 매핑 솔루션도 발표됐다.

한편, 현지 일자로 7일까지 개최되는 GTC(GPU Technology Conference)는 GPU 기술로 달성한 과학 및 산업 분야의 혁신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로, 올해 GTC 2016에서는 가상현실 외에도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공학, 슈퍼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등 GPU 컴퓨팅이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산업을 광범위하게 다룬 500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