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당일 예약 취소도 결제금 100% 환불”
상태바
여기어때 “당일 예약 취소도 결제금 100% 환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1.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실 3시간 전까지 전액환불 가능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 www.withinnovation.co.kr)의 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입실 당일, 숙소 예약 취소 시 결제금 전액을 돌려주는 ‘100% 환불 보장제’를 실시한다.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여기어때’에서 숙소를 예약한 고객은 피치 못할 사유는 물론 단순 변심이라도 입실 3시간 전 예약을 취소하면 예약금을 전부 환불 받을 수 있다. 입실 당일에 고객이 예약을 취소하고, 결제금액 전부를 돌려 받을 수 있는 정책은 국내 온·오프라인 숙박업, 유관 서비스 중 ‘여기어때’가 유일하다. 이 정책은 1월 중 적용된다.

위드이노베이션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중소형 숙박업소의 올바른 예약문화 정착과 이용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결단”이라며 “고객은 호텔 등 방문숙소의 기회상실비용을 배려하고, 제휴숙소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또 “이번 정책은 숙박업소 업주의 호응을 끌어 내고, 소비자에게 특수유형상품인 당일숙박 취소에 대해 금액 전부를 환불하는 국내 첫 서비스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다”며 “오래된 숙박시장의 시스템 개선을 주도해 산업 혁신을 꾀하고,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조치”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기어때'를 통해 노출되고, 거래되는 중저가호텔의 연계거래액은 750억여원. 이를 연 단위로 환산하면 9000여억원 규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