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이노베이션, IBK기업은행 업무용 OTP 공급
상태바
스마트이노베이션, IBK기업은행 업무용 OTP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7.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카드 크기 OTP로 휴대성 높여…공공·금융권 2차 인증 위한 OTP 시장 공략
▲스마트이노베이션이 IBM기업은행에 공급한 업무용 OTP
▲스마트이노베이션이 IBM기업은행에 공급한 업무용 OTP

스마트이노베이션(대표 김판종)은 IBK기업은행에 업무용 OTP 솔루션을 공급하며 금융시장 공략 발판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금융기관 뿐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보안인증을 위한 2차인증 수단으로 OTP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덧붙였다.

IBK기업은행에 공급한 OTP는 신용카드 크기로 제작돼 휴대성을 높였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3월 금융보안연구원(금융결제원) 수용성 테스트 통과로 OTP 벤더코드를 취득했다.

OTP카드는 매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서비스 개시 7년만에 사상 최대로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금융권을 뜨겁게 달궜던 대규모 개인정보유출 사태 등으로 이용자들의 보안의식이 확산됐고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해 최고의 금융 보안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박막 라미네이팅'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카드 제조업체로서 국제규격인 ISO7816 기준을 준수해 CE인증과 FCC인증을 획득해 차세대 금융IT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의 제품은 특허기술인 박막 라미네이팅 기술로 제조되어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내구성이 우수하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자동생산시스템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의 카드형 OTP카드의 특징은 다기능 디스플레이 카드로, 보안 1등급의 OTP 모듈과 금융IC 칩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혁신적인 OTP카드다. 카드 한 장으로 OTP를 통한 안전한 금융거래와 함께 일반 신용/체크카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RFID, NFC등 다양한 모듈을 추가해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핀테크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판종 스마트이노베이션 대표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아시아 및 유럽 은행권도 적극공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만디리은행 및 BNI은행등에 200만장 규모의 카드형 OTP카드 공급을 논의중에 있다"며 "한국의 첨단 금융IT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올해 상반기 국내 금융사 및 증권사들로부터 이미 75만장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5월 클라우드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에 업계 최초 클라우드의 안전한 계정보안을 위한 OTP카드를 공급했다. 9월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을 앞두고 있어 일반기업을 넘어 정부 공공보안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