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우리집 현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아요”
상태바
“안전한 우리집 현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아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디지털 도어록 국내 1위 브랜드 ‘게이트맨’의 제조사 아이레보(대표 나규철 www.irevo.com)와 함께 스마트폰의 USIM에 저장된 모바일 키를 통해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키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키 서비스’는 임의적인 복사가 불가능하고 불법적인 해킹 시도에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1등급 보안매체 USIM에 모바일 키를 발급/저장/전송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했으며, 스마트폰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으로 출입 관련 정보를 주고받아 비밀번호를 외우거나 눌러야 하던 기존 도어록 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를 대비해 원격 출입 권한 조정이 가능하며, SMS를 통해 출입이력을 통보 받을 수 있고 특정기간 집을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임시 모바일 키를 제공하는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KT 마케팅부문 스마트금융담당 최정윤 상무는 “세계 최초 및 국내 통신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보안 1등급 매체 USIM을 활용하는 ‘모바일 키 서비스’를 상용화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이 IoT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이번 ‘스마트 도어락 서비스’ 상용화를 발판 삼아 다양한 가정/보안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는 아이레보와의 전략적 연계를 강화해 추가적인 ‘GiGA 스마트홈 상품’ 출시 및홈 IoT 관련 시너지 확보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