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맨, 모바일 키 서비스 탑재 ‘게이트맨 S10-MK’ 출시
상태바
게이트맨, 모바일 키 서비스 탑재 ‘게이트맨 S10-MK’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함께 스마트폰 열쇠 발급 ‘모바일 키 서비스’ 선보여

디지털도어록 1등 게이트맨 제조사 아이레보(대표 나규철 www.egateman.co.kr)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디지털도어록을 열고 열쇠를 원격으로 전송할 수 있는 신개념 열쇠발급 시스템인 모바일 키 서비스(Mobile Key Service)를 아사 아블로이, HID 등 글로벌 기업들과 구축하고 KT와 함께 상용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밀번호는 가끔 깜빡하기도 하고 카드키나 안전키는 분실하게 되면 매장을 방문해 구매해야 했다. 하지만 모바일 키 서비스는 늘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기만 하면 우리집디지털도어록을 열 수 있어 편리하다. 국내 해외를 가리지 않고 온라인으로 연결된 곳이면 열쇠 발급이 가능해 열쇠발급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

게이트맨모바일 키 서비스는 생활 패턴에 맞춰 키 발급이 가능하다. 단순 방문자라면 일회용 키를 가사도우미 등 정기적으로 출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간한정 키를, 상시 출입자에는 상시 키를 각각 발급해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키 서비스가 지원되는 디지털도어록(현재는 보조키타입게이트맨 S10-MK만 지원)을 설치만 하면 사용자의 입맛대로 키 발급이 가능해진 것이다.

모바일 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 키를 발급/전송하는 서비스기 때문에 높은 보안기술이 필요하다. 보안 1등급 매체인 USIM에 키를 발급 받고 저장하기 때문에 보안이 매우 뛰어나다.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콜센터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후 사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모바일키 서비스 탑재한 ‘게이트맨 S10-MK’의 제품가격은 26만원이며, 모바일 열쇠 발급은 1000원이다.

한편 이번 론칭을 시점으로 게이트맨은 KT의 GiGA 홈 상품과도 전략적으로 연계해 생활 속에서의 사물인터넷(IoT)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향후 30조원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IoT 시장에서 문단속의 대명사 게이트맨과 국내 최고의 통신기업인 KT는 상호간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