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빅데이터 시장 ‘출사표’
상태바
SK C&C, 빅데이터 시장 ‘출사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2.30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사업 TF’ 발족 … 국내 최고 빅데이터 브레인 조직으로 육성

SK C&C(대표 정철길)는 30일 ‘빅데이터 사업 TF’를 발족하고,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TF에는 현재 50여명의 빅데이터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100명 규모로 늘려 컨설팅부터 사업 수행 및 유지보수까지 전체 IT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브레인 조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비롯한 외부 빅데이터 사업·기술 전문가도 채용할 예정이다.

SK C&C 관계자는 “빅데이터가 IT 최신 트렌드로 주목받았지만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지만, 내년에는 전 산업분야로 확산될 것”이라며 “포브스는 시장 조사기관 IDC 자료를 바탕으로 내년 세계 빅데이터 시장이 올해 대비 30% 이상 증가한 161억달러로 본격적인 시장 상승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고 말했다.

SK C&C는 ‘빅데이터 사업 TF'를 중심으로 통신·반도체, 금융, 보안, 서비스·제조 등 각 산업별 빅데이터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선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개인화ㆍ마케팅 ▲대외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 Risk 관리 ▲제조 산업 현장에서 생산 혁신을 일으키는 공정관리 등 다양한 특화 빅데이터 서비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아마존의 빅데이터 서비스인 엘라스틱 맵 리듀스(EMR)와 동일하게 클릭 몇 번만으로 업로드된 정형·비정형의 데이터를 분석해 결과를 내놓는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하둡 클러스터를 위한 인프라 자원 할당 및 회수를 지원하고 데이터 수집·저장·분석을 자동으로 처리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데이터 쿼리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웹을 통한 분석과정 모니터링 및 결과 확인을 지원한다. 

이병송 SK C&C 빅데이터 사업 TF장은 “SK C&C가 다양한 산업군의 프로젝트 경험과 컨설팅·시스템 구축·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자체 빅데이터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업무 및 업종특성에 따라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