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실행으로 안전한 생태계 구축에 나설 터”
상태바
“도전과 실행으로 안전한 생태계 구축에 나설 터”
  • 데이터넷
  • 승인 2011.01.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

지난 한 해 IT 업계는 아이폰으로 대변되는 스마트폰이 준 충격에 술렁였다. 이 현상이 우리에게 던진 많은 시사점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산업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이었다.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가 IT산업의 중심으로 부각될수록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안전한 IT 생태계를 만드는 일은 더욱 중요해진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해 IT의 키워드인 스마트폰, 클라우드, 소셜 네트워크, 정보보안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핵심 기술과 역량을 발판으로 도약을 위한 과감한 승부수를 던지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2011년 키워드를 ‘도전’과 ‘실행’으로 설정하고 사용자 중심 경영, 실행 중심 경영, 신규 사업의 적극 추진을 경영 방침으로 정했다. 또 5대 핵심 과제를 마케팅 자원 통합으로 시장 통찰력과 민첩성 강화, 핵심 사업의 경쟁 우위 가속화, 신규 전략 사업의 리더십 확보, 회계 책임과 실행력 강화, 신규 성장 엔진의 지속적인 발굴로 정했다.

이에 따라 엔드 유저에 집중하고, 신규 사업 개척을 계속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 전략을 재수립할 계획이다. 또 실행력 강화 차원에서 철저한 사업 관리로 효율성과 스피드를 높이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사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성장 극대화를 위해 어플라이언스 사업을 더욱 적극 추진하고, 보안 SI 서비스 사업의 실행 조직을 구축하는 한편 사내 벤처 활성화 등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IT업계 모두 연초의 목표를 이루고 외부 환경이 어려워도 끊임없이 도전해 차이를 만들어내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