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소프트, KT클라우드와 SaaS 육성 위한 MSP 사업 추진
상태바
아콘소프트, KT클라우드와 SaaS 육성 위한 MSP 사업 추진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 컨테이너 플랫폼 기반 통합환경 구현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 CSP와 결합 ... SaaS 전환 위한 최적의 기술 지원

[데이터넷]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사 아콘소프트(대표 김진범·이영수)는 KT클라우드와 손잡고 SaaS 육성을 위한 MSP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월 AI 시대의 필수 산업인 클라우드 분야 육성을 위해 올해 1,219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SaaS 등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2024년도 클라우드 지원사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올해부터 ‘CSP-MSP 컨소시엄’ 형태로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SaaS 개발사들의 지원 단계에서 전략 수립까지 대상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콘소프트는 KT클라우드와 손잡고 ▲올인원 컨테이너 플랫폼 기반 편리한 통합환경 구현 ▲멀티 클러스터·멀티 클라우드 자원 활용 ▲KT클라우드의 인프라 제공 ▲CASP 보안 컨설팅 ▲ MSA 컨설팅 ▲클라우드 비즈니스 컨설팅 ▲MSA전환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그동안 축적된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과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를 CSP와 결합하여 SaaS 전환을 위한 최적의 기술지원 및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에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컨테이너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PaaS 플랫폼인 ‘칵테일 클라우드’는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맞춤화된 클라우드 구축 환경을 지원한다. 단일한 제어 포인트 화면에서 멀티 클러스터에 배포된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물리 서버 및 클라우드 인프라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아콘소프트 이영수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기술력을 쌓아온 아콘소프트는 KT 클라우드와 함께 CSP와 결합한 독보적인 클라우드 플랫폼기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국산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