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4 솔루션 리뷰]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플랫폼'
상태바
[NGSV2024 솔루션 리뷰]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플랫폼'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3.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엔드포인트 기술·위협 헌팅 전문가 서비스 통합 제공
A/ML 분석으로 지능형 공격으로부터 클라우드·ID·데이터 보호

[데이터넷]  사이버 범죄가 산업화되면서 사이버 범죄자의 보안 회피 공격 능력이 향상되고 있다. 공격자의 해킹 실력이 발전해 기업 내부 침해 전파 속도가 빨라졌고, 표적 공격 비율도 크게 상승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기술, 위협 헌팅 전문가 서비스와 통합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등을 통해 정교한 회피공격까지 차단한다.

고도화된 사이버 해킹 공격은 멀웨어와 같은 ‘툴’에 의존하지 않고, ‘파일리스 악성코드’와 같이 정상적인 프로세스를 이용해 악의적인 행위를 실행한다. 이 때문에 기존 평판·시그니처 기반 보안솔루션에서 탐지가 어려워지고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클라우드 기반 AI/ML 분석과 실시간 자동 위협 헌팅 기술을 통해 이러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플랫폼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플랫폼

클라우드 규모의 개방적 생태계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및 파트너의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둘러보고,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 기업 마켓플레이스가 제공돼 에이전트를 추가하거나 복잡성을 높이지 않고 ‘팔콘(Falcon)’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다.

팔콘 플랫폼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해 실제 시뮬레이션 연습을 통해 정교한 위협 행위자에 대한 고객 방어 준비 지원한다. 대응 보안사고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보안 사고를 중단하고 사고를 조사하며 빠르고 정밀하게 공격에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강화 자문 서비스를 지원,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실행 가능한 권장 사항을 안내하고, 고객의 사이버 보안 태세 개선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사고를 복구하고 클라우드 플랫폼 구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고객 조직의 보호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돕는 기술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