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4 솔루션 리뷰] 시큐아이 ‘블루맥스 NGF·IPS·WIPS'
상태바
[NGSV2024 솔루션 리뷰] 시큐아이 ‘블루맥스 NGF·IPS·WIPS'
  • 데이터넷
  • 승인 2024.03.22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모바일 확장으로 인한 신규 위협도 탐지·차단
양자 시대 대비 PQC 알고리즘 탑재···AI 분석 플랫폼 연동

[데이터넷] 클라우드 환경과 모바일 등 하이브리드·무선 업무 환경이 정착되면서 기업은 새로운 보안 위협에 노출되고 있다. 공격 기법도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하면서 한층 더 지능화되고 다양해졌다. 시큐아이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블루맥스(BLUEMAX)’를 통해 신규 보안 위협 탐지와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PQC 알고리즘 탑재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

블루맥스 NGF V3.0은 PQC 알고리즘, 머신러닝 등 글로벌 트렌드 기반의 차세대 보안 기능이 탑재하여 신규 위협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했다.

PQC는 양자컴퓨터가 해독하기 어려운 암호체계를 구현한 차세대 암호화 기술로, 양자 컴퓨터를 이용한 공격에 대응할 수 있다. 블루맥스 NGF는 PQC를 VPN에 적용하여 본사-지사, 원격 근무 등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머신러닝 기반 엔진은 악성 도메인 패킷 검사를 수행하여 위협 트래픽을 탐지하고 즉시 차단한다.

또한 블루맥스 NGF은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 기능을 적용했다. SD-WAN은 애플리케이션과 회선 품질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트래픽 경로를 설정하여 고객은 보안성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와이파이 6E 지원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E의 무선 보안 위협을 완벽히 차단하는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으로, 2.4GHz, 5GHz, 6GHz 주파수 대역에서 비인가/불법 단말을 신속하게 탐지하고 1초 이내 차단한다.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E에서부터 필수로 적용된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 환경에서 불법/비인가 단말을 차단하는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로 블루맥스 WIPS는 최신 무선 환경에서 비인가/불법 AP, 단말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고성능 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IPS’

블루맥스 IPS는 고속 패킷처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이다. 블루맥스 IPS는 하드웨어 풀패턴 검사를 통해서 사전에 위협이 되는 트래픽을 인지할 수 있으며, 정상 트래픽과 위협이 되는 트래픽을 선제적으로 구분한다. 결과적으로 정상 트래픽은 빠르게 전송하고, 위협이 되는 트래픽은 상세 검사를 수행하여, 발 빠른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블루맥스 IPS는 AI 기반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스틱(STIC)’과 연동하여 알려지지 않은 위협, 잠재적으로 위협이 될 만한 요소를 사전에 분석한다. 블루맥스 IPS에서 의심스럽다고 판단된 URL과 파일을 STIC에 전송하면, STIC에서 악성 여부를 판단하고 피드백한다.

뿐만 아니라 시큐아이는 IPS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1-2-3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 보안 환경을 최적화 상태로 유지해준다. 1-2-3 전문 서비스 도입 초기 운영의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