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알서포트,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바우처'로 알서포트 원격 솔루션 부담 없이 도입
알서포트, “원격 솔루션 도입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데이터넷] 글로벌 원격·재택근무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5년 연속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및 확산 사업'에 알서포트가 공급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일반지원 최대 1550만원 또는 집중지원 5000만원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4월 5일까지 수요기업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원격제어·무인기기 원격관리 솔루션 ‘리모트뷰’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등 알서포트의 솔루션을 80%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을 통해 원격지에 위치한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장애나 문제를 진단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고객 상담 및 지원, 비대면 상품판매 및 영업, 고객사 장애 대응 및 기기 관리 등에 활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LG전자, 코웨이, 세라젬, 화웨이, NTT도코모 등 국내외 2만여개 기업이 ‘리모트콜’을 사용하고 있다.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로 무인 매장, 무인 기기 등 원격지에 위치한 키오스크, 무인 발권기 등의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 관리할 수 있다. 또 어떤 PC에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무실 내 PC나 사내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어 재택근무 목적으로 도입한 기업들도 많다. 강력한 보안 기능과 다양한 관리자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원격접속 시간을 기록해 재택근무 시 업무 시간 및 근태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누구나 웹 브라우저만 열면 손쉽게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AI 자동회의록, 가상배경, 아바타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기능으로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고해상도 화질과 끊김없이 선명한 음성 전달,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자랑한다.

한상준 알서포트 국내영업본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솔루션을 활용해 비용 절감과 인력 운영 효율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며 "알서포트는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초기부터 공급기업으로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과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