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빕, 넥슨에 이메일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API 제공
상태바
인포빕, 넥슨에 이메일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API 제공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1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인포빕HTTP API 전환 후 이메일 반송률 89% 개선
넥슨 이메일 발신자 평판 개선·전송률 향상 지원

[데이터넷]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인포빕(한국지사장 성경식)이 넥슨에 이메일 API와 전송 서비스를 제공해 이메일 반송률과 전송률을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핵심 IP와 45종 이상의 게임 콘텐츠를 190여 국가, 19억 명의 글로벌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넥슨은 방대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효율성 개선을 위해 인포빕 HTTP API를 도입했다. 이로써 수천만 개의 이메일 메시지를 빠르게 처리하고, 다양한 내부 서비스와 쉽게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안전성과 유연성, 확장성을 높였다.

인포빕 HTTP API는 대량 이메일을 높은 전송률로 송신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기존 사내 SMTP에서 달성하기 어려운 이메일 발신자 평판 개선과 전송률 향상을 지원한다. 인포빕의 전송률 전문가와의 맞춤형 도메인, IP 전략 컨설팅, 온보딩 안내 및 맞춤형 도메인 워밍업 계획, 선제적 전송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세분화된 리포트와 성능 분석은 송신 목적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다.

인포빕 HTTP API로 2주 만에 전환을 모두 완료한 넥슨은 이메일 반송률을 기존 10.66%에서 1.14%로 낮춰 약 89% 개선된 결과를 얻었으며, 이메일 전송률 또한 기존 89.34%에서 98.86%까지 끌어올렸다. 이는 발신자 평판을 향상시키고, DKIM 표준도 준수해 전체 도메인 인증을 달성했다.

심승용 넥슨코리아 부장은 ”전 세계 수천만 명의 고객에게 보내는 홍보나 정보 제공 이메일은 적시에 안정적으로 전달돼야 한다. 고객이 정보를 전달받지 못하면 더 많은 고객 문의로 이어지기 때문”이라며 ”인포빕의 선제적 전송 지원 서비스 덕분에 전송률과 발신자 평판이 향상됐다. 인포빕 API로 이메일을 전송해 비용을 절감하고 전략적으로 운영 인력을 재배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성경식 인포빕 한국 지사장은 “높은 이메일 발신자 평판을 유지해야 브랜드 서비스에 영향이 가기 전에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인포빕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도메인으로 전송된 넥슨 이메일의 반송률 증가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