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컨테이너 관리 시스템 ‘클로버CM’ GS인증 취득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컨테이너 관리 시스템 ‘클로버CM’ GS인증 취득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2.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운영 포털인 ‘클로버CM’이 GS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개발된 클로버CM은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운영 전문가 없이도 기업의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 관리 운영 전문 포털 제품이다. 최근 많은 기업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거나 이를 고려하고 있어 클로버CM 같은 클라우드 자동 관리 운영 포털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클로버CM의 GS인증 취득은 굿모닝아이텍의 또 다른 자체개발 서버 가상화 운영 포털 제품인 ‘클로버SM’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굿모닝아이텍의 클로버CM과 클로버SM은 VM웨어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클로버CM은 컨테이너 가상화 기반의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가상화 자원의 요청부터 승인까지 등 IT자원관리 업무 프로세스 자동 관리 기능을 통해 기업은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따로 고용하지 않더라도 효율적으로 IT 자원을 관리할 수 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클로버CM의 GS 인증 취득을 계기로 향후 고객의 복잡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원활하게 운영키 위한 제품으로 발전시키겠다”며 “계속해서 제품 성능 향상과 운영 자동화율을 높여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굿모닝아이텍의 이번 GS인증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소프트웨어품질에 대한 1등급 인증 절차를 마쳐 취득하게 됐으며 지난해 말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를 통해 저작권 등록도 마친 바 있다. 현재 국립 대형병원 한곳과 한국수력원자력 등 정부 공공기관 등에서 클로버CM을 이미 도입해 사용 중이다.

한편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제품 품질 확보 및 유통 촉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을 통해 고시한 기준에 만족하는 경우 인증서 및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