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보장’ 보상상담, ‘보닥’ 비밀 댓글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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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보장’ 보상상담, ‘보닥’ 비밀 댓글 서비스 개시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2.05 08: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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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사정사만 볼 수 있는 비밀 댓글 기능 제공
개인정보 담긴 이미지도 OK…깊은 상담 가능

[데이터넷] 인공지능 보험 플랫폼 ‘보닥’이 보상상담 서비스에 개인정보 공유도 걱정 없는 비밀댓글 기능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그간 이용자들은 보닥 앱 내 게시판을 통해 전문 사정사들에게 비대면 상담을 신청하거나 자주 묻고 답하는 Q&A 사례로 필요한 보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보닥은 여기에 작성자와 손해사정사만 볼 수 있는 비밀댓글 기능을 신규로 제공한다. 비밀댓글에는 이미지 등록도 가능해 진단서, 청구내역 등을 업로드해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보닥은 마이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보험 가입 내역 및 건강 정보를 활용해 진단/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플랫폼이다. 보험 상태 진단과 상담은 물론 보험금을 청구하고 수령하는 보험 생활 전반에서 소비자의 편에 서고자 지난해 보상상담 게시판을 개설한 바 있다. 현재 고객 동의 하에 마이데이터를 활용, 기존 가입된 보험 상품과 보장 내역을 확인해 보상내역을 상담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닥 측은 지난해 6월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600여명 이상의 고객이 보상 상담에 참여했으며 매달 40%씩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연말 직장인 건강검진 건수가 증가하며 대장 내시경 검사 중 발견된 용종 제거 수술비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등 전월 대비 이용 고객이 25%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보닥을 개발한 아이지넷 김지태 대표는 “보상상담은 소비자들이 매달 지불하는 보험료에 부합하는 권리를 누리도록 ‘보험금’ 수령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시작한 무상 서비스다. 많은 고객이 도움이 됐다는 의견을 주고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누려야 할 정당한 보상을 지키기 위해 더 좋은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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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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