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AK플라자에 ‘하이퍼프레임’ 제공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AK플라자에 ‘하이퍼프레임’ 제공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상용 수준의 오픈소스 기술지원”

[데이터넷]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가 AK플라자에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AK플라자는 AK몰 시스템에 티맥스소프트의 ‘하이퍼프레임’을 적용하기로 했다. 티맥스소프트는 AK몰 시스템 환경에 적합한 오픈소스 미들웨어를 엄선해, 상용 소프트웨어(SW) 수준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퍼프레임’은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와 24*365 전문 서비스로 구성된 통합 솔루션이다. 티맥스소프트의 연구소에서 고객 시스템에 적합한 검증된 오픈소스를 선별해 제공하고, 숙련된 전문가가 맞춤 컨설팅, 시스템 진단, 오픈소스 라이선스 파악 및 도입, 운영, 기술지원 등까지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티맥스소프트는 ‘하이퍼프레임’으로 AK몰의 오픈소스 활용 경쟁력 강화와 시스템 고도화를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 무엇보다 고객이 기존에 오픈소스를 활용하며 겪었던 유지보수, 장애 대응 문제를 전폭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전문인력이 ‘하이퍼프레임’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토대로, 시스템 내 장애 발생 시 빠르게 원인을 분석한다. 대응 방안을 신속하게 도출해 이슈 해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면 사전에 입수한 사례와 정보를 활용해 해결 방안도 제시한다.

또한 AK플라자의 코어 시스템에 적용돼 있는 티맥스소프트의 ‘제우스’, ‘웹투비’, ‘애니링크’ 등 상용 미들웨어와 아울러 오픈소스까지 고려한 일원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도 가능해졌다. 고객은 시스템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단일화된 서비스는 고객이 변화하는 시스템 요구사항에 따라 다른 오픈소스로 전환할 수 있는 유연한 IT 전략을 지원한다.

티맥스소프트는 ‘하이퍼프레임’의 공공·금융권 성공 고객사례, GS 인증으로 입증한 제품력과 종합적인 밀착 서비스를 앞세워, 유통, 제조 등 여러 민간기업에도 ‘하이퍼프레임’을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긴 시간 상용 SW로 시장에서 쌓아 온 신뢰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전환과 증가하는 오픈소스 수요도 적극 수용했고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비즈니스 저변을 크게 확대해 왔다”며 “오픈소스 역량을 내재화하기 힘든 기업에 제품 선택, 설치, 장애 예방과 진단,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전방위적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