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현대홈쇼핑 차세대 프로젝트에 엑스퍼디비 납품
상태바
인젠트, 현대홈쇼핑 차세대 프로젝트에 엑스퍼디비 납품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으로 확장성 강화
사용자 업무 중심 시스템 고도화

[데이터넷] 인젠트(대표 박재범)가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인 Hmall 차세대 프로젝트에 엑스퍼디비(eXperDB)를 납품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경쟁력 있는 시스템 지원과 업무 효율성, 비즈니스 대응 유연성 강화를 위해 차세대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일시적 대응 중심의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고 표준 준수 데이터 환경을 구축해 비즈니스 확장성 및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뒀다.

이에 따라 인젠트는 현대홈쇼핑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 상용 DB 일부를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엑스퍼디비로 전환했다. 대량 트래픽 유입 시에도 장애를 방지하는 고가용성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 환경 및 최적의 업무 시스템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의 핵심 제품인 인젠트 엑스퍼디비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암호화, 성능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포스트그레SQL은 유일하게 엔터프라이즈급 기능과 성능을 갖춘 오픈소스 DBMS다. 강력한 표준 준수로 타 시스템과의 호환을 보장하고 이기종 전환이 간편하다는 강점이 있다.

인젠트 엑스퍼디비는 포스트그레SQL의 이러한 성능을 활용해 Hmall에서 이벤트 진행시 발생하는 대량 트랜잭션을 처리하기 위한 아키텍처를 구축하고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를 가능하게 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이사는 “인젠트가 현대홈쇼핑 Hmall 차세대 시스템에 엑스퍼디비를 공급하여 뜻깊다”며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