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엑스퍼디비,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상태바
인젠트 엑스퍼디비,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아키텍처 표준 모델 재설계

[데이터넷] 인젠트(대표 박재범)가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사업 엑스퍼디비(eXperDB)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주요 채널에서 사용 중인 이미지시스템의 운용 안정성을 제고하고 이미지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인젠트는 한화생명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이미지 DB 및 개발 DB 일부를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엑스퍼디비로 교체해 공급한다. 이를 통해 이미지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하고 효율적인 개발·운영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핵심 제품인 인젠트 엑스퍼디비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기반으로 순수 오픈소스로는 제공하지 못하는 데이터 암호화, 성능 모니터링, 부하분산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GS 1등급과 더불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인증 등을 취득했으며 포스트그레SQL 커뮤니티에서도 전문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등재돼 그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오픈소스를 바탕으로 하는 만큼 ANSI 표준을 준수해 이번 사업에서 표준 준수 및 모델 재설계를 통한 데이터 아키텍처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엑스퍼디비가 표준화 관련 지침을 수립하고 데이터 모델에 반영해 데이터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은 인젠트의 수많은 DB 구축 및 이관 경험이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