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모이어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 HD현대와 ‘생성형 AI 협력’ 강조
상태바
필립 모이어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 HD현대와 ‘생성형 AI 협력’ 강조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 기반으로
건설용 AI ‘X-wise Xite’ 개발 지원

[데이터넷] 구글 클라우드는 필립 모이어(Philip Moyer) 구글 클라우드 글로벌 AI 비즈니스 및 솔루션 부사장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CES 2024 HD현대 기조연설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HD현대는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인류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육상 혁신 비전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 인프라 건설의 종합적인 혁신 전략과 비전을 강조했다.

필립 모이어 부사장은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의 연설에 이어 이정민 HD현대 AI 전략팀 책임 매니저와 함께 무대에 올라 양사의 전략적 협력에 대해 설명했다.

모이어 부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에 구글의 최첨단 범용 AI 모델 ‘제미나이’가 탑재된 점을 강조했다. 이어 HD현대는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를 기반으로 건설현장 특화 AI 모델 ‘X-wise Xite’를 구축 예정이라고 밝혔다.

버텍스 AI는 구글 클라우드의 기업 맞춤형 AI 플랫폼으로, 기업이 생성형 AI 모델을 안전하게 개발 및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모델뿐 아니라 오픈소스, 타사 모델 등 수백 개 이상의 모델을 제공해 기업은 필요로 하는 작업에 가장 적합한 AI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HD현대는 X-wise Xite가 제공하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 세계 건설 현장에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점을 조명했다. X-wise Xite는 구글의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133개 이상의 언어로 구동되며,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답하고 추론할 수 있다. 이용자와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으로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해 보다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모이어 부사장은 향후 구글의 음성 AI 모델 ‘처프’와 이미지 생성 모델 ‘이마젠 AI’를 통합해 음성과 컴퓨터 비전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연사는 생성형 AI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개방적인 접근 방식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계의 협업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으며, X-wise Xite는 HD현대를 비롯해 다른 업체 및 현장 운영자들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임을 강조했다.

필립 모이어 구글 클라우드 글로벌 AI 비즈니스 및 솔루션 부사장은 “구글은 생성형 AI가 등장하기 훨씬 전부터 7000편 이상의 논문을 발행하고 트랜스포머 알고리즘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며 AI 생태계 발전을 이끌어 왔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공유 인텔리전스를 구축하고 건설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