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의료기기 전문 M사와 IT 시스템 통합유지보수 계약
상태바
에스넷, 의료기기 전문 M사와 IT 시스템 통합유지보수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IT 시스템 운영∙유지 관리
IT 서비스 품질 향상 기여 계획

[데이터넷]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대표 유홍준·장병강)은 의료기기 전문 M사의 IT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해당 사업은 IT 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고 네트워크와 서버 등의 IT 인프라 전반 및 업무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에스넷은 다년간 쌓아온 대규모 통합유지보수 경험을 기반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상적인 기능 및 성능 유지로 안정적 서비스, 24시간 365일 무중단 운영을 위한 장애예방 및 신속대응 방안 수립, IT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제공한다.

정상적인 기능 및 성능 유지로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별 업무량 분석 및 업무별 인력 재분배 등으로 업무 처리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선제적 장애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자동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서버, 네트워크 등의 IT 인프라를 정기 예방 점검하게 된다. 또한 IT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각 시스템별 클라우드 기술 적용 그리고 신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홍준 에스넷 대표는 “이번 수주를 통해 수십년 간 쌓아온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조, 금융, 공공 분야에서 쌓아온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을 발휘해 다양한 분야로 발넓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넷시스템은 기존 병원 및 의료시설 부문 사업에서 나아가 의료 및 헬스케어 부문의 IT 영역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특히 비대면 의료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인성정보의 최대 주주인 만큼 의료∙헬스케어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