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보안 인사이트 2023 솔루션 프리뷰] 노조미네트웍스 ‘노조미 플랫폼’
상태바
[OT 보안 인사이트 2023 솔루션 프리뷰] 노조미네트웍스 ‘노조미 플랫폼’
  • 데이터넷
  • 승인 2023.10.2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T·IoT 네트워크 자산 가시성 확보…다양한 위협과 네트워크 이상징후 탐지
제조사 특화 프로토콜 지원…온프레미스·클라우드 등 고객 환경 맞춤 배포

[데이터넷] 노조미 네트웍스는 제조업을 비롯한 교통, 통신, 에너지와 같은 주요 인프라부터 헬스케어와 의료 분야까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 위협 대응을 위한 전문적인 OT&IoT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OT 보안 글로벌 기업이다. 투씨에스지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는노조미 네트웍스 솔루션은 국내 여러 기업과 기관의 중요 시스템과 설비를 보호하고 있다.

AI기반 이상징후탐지 기술 제공

노조미네트웍스 보안 솔루션은 AI 기술을 활용해 산업 현장 내 다양한 자산에 대한 식별과 운용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IT 환경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은 물론 다양한 ICS 제조사의 전용 통신 프로토콜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자산에 포함된 취약점과 위험성을 파악한다.

OT 전문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이상징후와 위협을 선제적으로 탐지하고, 운영자가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대응 플레이북을 제공한다. 트래픽 미러링을 통한 분석 방식으로 대상 생산설비 가용성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아 부담 없는 설치가 가능하다.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통한 모니터링을 지원해 전 세계에 분산된 OT 설비를 이동이 제한된 환경하에서도 손쉽게 통합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노조미 네트웍스의 ‘노조미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노조미 밴티지(Nozomi Vantage): SaaS를 이용한 강력한 성능과 확장성, 편의성을 이용해 OT·IoT·IT 네트워크 전반의 독보적인 보안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자산 관리와 취약성 평가, 위협 탐지·대응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한다.

노조미 가디언(Nozomi Guardian): OT·IoT 전반의 강력한 보안과 가시성 제공을 제공한다. 네트워크에서 통신하는 새로운 자산을 식별하고 시각화해 제공한다. 중요한 취약점을 식별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 및 이상징후와 같은 운영 문제를 탐지, 포괄적인 OT·IoT 자산 가시성과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노조미 아크(Nozomi Arc): 심층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엔드포인트 센서로, 엔드포인트에 대한 향상된 데이터 수집과 자산 가시성을 제공한다. 바이러스, 악성 코드, 승인되지 않은 USB 또는 의심스러운 사용자 활동으로 인한 엔드포인트 취약점을 분석하고 손상된 호스트를 식별한다.

노조미 CMC(Nozomi Central Management Console): CMC는 분산된 환경의 여러 가디언 센서를 관분산된 사업장을 통합하는 중앙에서 통합 관리한다. 많은 자산과 리스크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예방 조치하며, 사고 대응에 필요한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수천개 네트워크 자산 식별과 보호 지원

노조미 플랫폼을 활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즉각적인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 실시간으로 여러 공급업체의 수백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자산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을 제공해 고객이 네트워크 작동 방식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잠재적인 위험 상황을 빠르게 감지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자산 인벤토리 자동화: 자동으로 네트워크 장치를 식별하고 자산의 세부 정보를 확인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확한 자산 인벤토리를 생성하고 유지할 수 있으며, 각 자산에 대한 메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조사와 사고 대응을 지원한다.

감지·대응 가속화: 행위 기반 이상 탐지와 시그니처 기반 위협 탐지를 결합해 다양한 공격 유형에 대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중단이나 사이버 침해로 이어지기 전에 이상 행동을 식별하고, 무해한 활동에 대한 경보를 제거하여 중요한 위협과 운영 리스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연한 배포 옵션: SaaS, 서비스형 하드웨어(HaaS), 영구 라이선스,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계약(ELAs) 등 다양한 라이선스 모델을 제공해 고객의 요구조건과 환경에 맞춰 쉽게 배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