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EC, ‘SMATOF 2023’ 참가…스마트팩토리 사례 소개
상태바
KSTEC, ‘SMATOF 2023’ 참가…스마트팩토리 사례 소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1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부스서 생산계획 및 스케줄링 최적화 솔루션 선보일 예정

[데이터넷] KSTEC(대표 이승도)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창원 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MATOF는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 및 기계 전문 전시회로, 100여 개 관련 기업이 참가한다.

KSTEC은 이번 전시회에서 생산관리시스템(MES) 또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구축 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고민하는 기업들에 싱크플랜 APS 솔루션을 소개한다. KSTEC은 1998년부터 25년 간 진행한 최적화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세부업종별 스마트팩토리 성공 사례를 소개할 예정으로, 전시부스에서 싱크플랜 APS를 시연할 예정이다.

싱크플랜 APS는 ERP의 주문과 MES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계획을 산출한다. 수집된 양질의 데이터는 APS의 정보연계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업 및 공장 담당자에게 공유되고, 디지털화된 정보는 최적 의사결정을 통해 이슈 예방 또는 긴급상황 대처에 활용된다.

KSTEC 디시전 사이언스사업부 조한민 기술이사는 “기초 및 중간 단계 사업을 통해 기존 생산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생산정보 실시간 수집 목표를 이룬 기업들에게 최적화 기반 생산계획 시스템은 필수”라며 “생산 최적화 및 실시간 공정 제어가 가능한 단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