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지속가능성·AI 혁신 솔루션 소개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지속가능성·AI 혁신 솔루션 소개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9.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액셀러레이트 2023 서울’ 개최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발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도입 가속화
/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데이터넷]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서비스 제공 기업 퓨어스토리지가 연례 컨퍼런스 ‘퓨어//액셀러레이트 2023 서울(Pure//Accelerate 2023 Seoul)’을 개최하고 지속가능성·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퓨어스토리지의 혁신 역량을 소개했다.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온라인과 시그니엘 서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1300여명이 넘는 퓨어스토리지의 국내 주요 고객·파트너가 등록했으며, 에이제이 싱(Ajay Singh) 퓨어스토리지 최고제품책임자(CPO), 퓨어스토리지 에이미 파울러(Amy Fowler) 부사장 겸 플래시블레이드 사업부 총괄, 토스뱅크와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양한 연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퓨어스토리지는 퓨어//액셀러레이트 2023 서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다년간의 전략적 제품·시장 진출 파트너십을 더욱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퓨어스토리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의 새로운 프리미엄 SSD v2를 활용해 자사의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기능을 애저 VM웨어 솔루션(AVS)에 프리뷰 버전으로 제공함으로써 네이티브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서비스에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사장은 “퓨어스토리지는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국내 고객사·파트너사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 퓨어//액셀러레이트 서울은 지속가능한 기술과 AI라는 핵심 분야에서 퓨어스토리지의 최신 혁신과 기술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전했다.

에이제이 싱 퓨어스토리지 CPO는 “퓨어스토리지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번 파트너십 확장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궁극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애저 VM웨어를 위한 퓨어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는 시작에 불과하다. 대규모 성능·비용 최적화를 통해 향후 더 많은 미션 크리티컬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전 세계 16개 애저 리전에서 프리뷰 버전으로 제공되는 퓨어스토리지의 애저 VM웨어 솔루션을 위한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Pure Cloud Block Store for Azure VMware Solution)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AVS 비용 최적화: 퓨어스토리지의 압축·중복제거 기술을 통해, 기업들은 애저의 VM웨어 워크로드에서 높은 데이터 절감률을 달성할 수 있다. 블록 스토리지 비용과 컴퓨팅 비용을 분리하는 퓨어스토리지의 기능과 결합해, 고객은 스토리지 과부하 워크로드에 대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애저에서 에버그린(Evergreen)의 혁신 활용: 퓨어스토리지는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하며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퓨어스토리지는 애저 스토리지 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애저의 최신 스토리지 솔루션인 프리미엄 SSD v2 디스크를 통합함으로써, 상호 고객들이 성능이나 기능의 저하 없이 퓨어스토리지의 이전 플랫폼 대비 최대 3분의 1의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비용 절감 혜택을 AVS 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가속화·위험 제거: 기업은 필요에 따라 스토리지와 컴퓨팅을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기능 저하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 세이프모드(SafeMode) 랜섬웨어 데이터 보호 활용: 퓨어스토리지는 퓨어스토리지 스냅샷을 활용해 보호된 데이터 세트를 즉시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세이프모드라는 상시 가동되는 정책 기반 스냅샷 생성·보호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플래시어레이(FlashArray)를 통해 온프레미스 VM웨어 환경에서 이러한 보호 기능을 경험하고 신뢰하고 있으며, 이제 애저 VM웨어 솔루션·퓨어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에서도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유연한 재해 복구 구현: 기업들은 제로 RPO 액티브클러스터(ActiveCluster), 제로에 가까운 RPO 액티브DR, 퓨리티 클라우드스냅(Purity CloudSnap) 등 퓨리티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활용해 적절한 데이터를 적시에, 적절한 방식으로, 적절한 장소에 보호할 수 있다.

올바른 규모의 재해 복구: 퓨어스토리지의 고가용성·클라우드 복제 기능은 온디맨드 확장이 가능한 최소한의 컴퓨팅·스토리지로 구성할 수 있는 AVS의 재해 복구 타깃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재해 복구 전략에 추가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스토리지 전략 간소화·통합: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조직은 데이터를 보다 쉽게 추적, 관리, 배포하고 일관된 멀티클라우드 거버넌스를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