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신뢰로 쌓은 35년 업력으로 사업자 고객 위한 B4B 전략 추진”
상태바
“고객 신뢰로 쌓은 35년 업력으로 사업자 고객 위한 B4B 전략 추진”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씨티에스㈜ 컴퓨터코리아, 사업자 번호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
최저가 판매 정책 강화

[데이터넷] 대원씨티에스가 운영하는 ‘컴퓨터코리아’는 사업자 전문몰로 IT 제품은 물론 오피스 가전, 가구 등 사무실에 필요한 모든 물건의 추천, 상담, 딜 프로젝트 납품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리셀러뿐만 아니라 사업자 번호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컴퓨터코리아에서 최저가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책을 강화해 주목을 받는다.

대원씨티에스의 강길원 플랫폼부문 대표는 “컴퓨터코리아는 이제 사업자간 거래(B2B)에 머물지 않는다. 회사의 핵심가치인 ‘상생’의 이념을 보다 적극적으로 구현하고자 소호를 포함, 모든 사업자를 위한 ‘B4B’ 정책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진정으로 사업자를 지원하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한다.

35년간 업계 현장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업자몰로 체질을 개선해 기업 고객에게 직접,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강길원 대표는 “더 많은 사업자 고객이 컴퓨터코리아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을 누리고,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직원과 머리를 맞대고 서비스 개선을 해나가고 있다. 기업·기관 담당자가 보다 편하고 빠르게 IT 자산을 도입할 수 있도록 구매 프로세스를 혁신했다”고 말했다.

컴퓨터코리아는 PC 주요 부품과 조립PC, 디바이스/완제품, 소프트웨어, 가전 등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IT 관련 제품들을 공급·유통하고 있으며,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 엔터프라이즈 제품까지 다루고 있다.

고객이 안심하는 빠르고 정확한 견적 서비스

컴퓨터코리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IT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영업팀과 MD팀의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견적상담은 컴퓨터코리아의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다.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사업자 회원은 딜/프로젝트 건이나 납품 상황에 맞는 빠른 견적이나 지원이 그때 그때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컴퓨터코리아는 이 같은 고객 사정을 파악해 B2B 온라인 플랫폼을 영업팀과 MD팀의 납품/견적 지원 서비스를 더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화시켰고, 이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의 상황에 맞는 지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사업자도 비회원 견적상담 기능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다.

대량구매 시 더 큰 할인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해 둔 흥정 서비스도 이용해 볼 만하다. 구매 총액이나 수량이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할 때 ‘그룹가격 흥정’ 버튼을 눌러 추가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컴퓨터코리아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세계적인 벤더와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진다. 대원씨티에스가 총판을 맡고 있는 글로벌 유수 30여개 브랜드와 직접 연결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유로운 자금 이용을 원하는 사업자 고객들을 위해서 구매 후 30일 이내 무이자 여신 거래도 지원한다. 납품은 바로 하되 결제는 협의한 날짜에 할 수 있도록 조정해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전문 인력이 조립PC 부품 호환성·성능검증 실시

조립PC 구매 고객을 위한 호환성과 성능 검증 서비스도 눈에 띈다.

조립PC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맞춤 구성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PC 부품 선택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부품 간 간섭이나 호환성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못할 경우, 제 성능이 발휘되지 않거나 심지어 PC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다른 쇼핑몰에서는 호환성 확인을 고객의 책임으로 정하고 있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따르는 손해는 고객의 몫이 되곤 한다.

컴퓨터 부품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비율)도 실시간으로 변한다. 이 때문에 일반 고객이 구매 시점에서 최적의 가성비로 조립PC를 구성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는 기업·기관의 구매 담당자들은 이 같은 어려움 탓에 조립PC보다는 가격이 높은 브랜드PC를 구매하기도 한다. 하지만 한정된 예산에서 비싼 브랜드PC를 구입하려다 보면 성능 부분에서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컴퓨터코리아는 비전문가인 고객들이 겪는 이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 MD가 성능, 안정성·호환성을 확인한 부품들만 모아 추천 조립PC와 특가 부품 세트를 마련했다.

현업에 있는 바쁜 담당자를 위해 컴퓨터코리아 MD가 전략적으로 제안하는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컴코픽(MD PICK) 서비스는 수시로 변하는 트렌드와 제품 가격까지 동시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로 컴퓨터코리아 서비스의 집약체다.

컴퓨터코리아 고객은 최신 사양의 게이밍 PC부터 부담 없는 가격의 사무용 PC까지 완벽히 구성된 용도별 조립PC를 비교하면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조립비는 전부 무료다.

‘모든 사업자’로 비즈니스 확대, 시장 적극 공략

컴퓨터코리아는 주요 파트너사와 리셀러를 주력으로 제공하던 기본 비즈니스 범위를 IT기기가 필요한 대한민국의 모든 사업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하고 ‘인류에게 유용한 제품에 가치를 재창출해 기업과 사람의 성공을 돕는다’라는 사명에 부합할 수 있게 정책 강화를 발표했다.

이제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둔 사업자라면 누구나 컴퓨터코리아에 손쉽게 가입해 차별화된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컴퓨터코리아는 사업자 고객이 필요한 제품과 더불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솔루션 제안 및 비즈니스 성공을 도울 수 있도록 영업 사원의 방문 상담/여신 제공 그리고 컴퓨터, IT기기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오피스용품까지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가입회원 대상으로 경쟁력 있게 공급한다.

이외에도 여타 B2B몰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3가지 특화 서비스를 컴퓨터코리아 사업자몰에서 시행하고 있다.

첫째로 모든 사업자의 IT 관련 니즈를 해결하는 플랫폼 구현을 추진하고 있다.

IT상품이 필요한 사업자를 위한 최저가와 더불어 대량구매 기업 전용 맞춤 견적 가격을 제공한다. 특히나 IT제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소호 등 소규모 기업은 용도만 문의하면 컨설팅부터 추천, 구매에 이르기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기업체에 납품하는 리셀러는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 외에 자체 여신결제 구매방식을 통해 납품 이후 최대 90일까지 협의한 날짜에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신용카드 이용자는 삼성카드와 제휴된 구매전용카드를 발급받으면 추가 가격할인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한 곳에서 모든 걸 해결하는 완전한 ‘사업자를 위한 몰(Mall)’을 구현한다.

시장에서 유통되는 거의 모든 IT 제품을 한 자리에서 주문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폭넓은 업계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는 혜택으로, 최저가를 찾아서 인터넷쇼핑몰 이곳 저곳을 찾아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여기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제조사 제품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 제품까지 포함해 직영 공급 계약을 맺고 가장 경쟁력 있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아울러 고품질 제조와 안정적 성능, AS까지 보장하는 원스톱 조립PC를 제공한다.

성능과 안정성이 이미 확보된 추천PC, 고객의 요구와 최적의 성능을 맞춰 즉시 제조 가능한 맞춤조립PC, 그리고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수냉식 서버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사업자에게 조립서비스도 제공한다.

 

[미니인터뷰] “제조 DX·데이터센터 분야 구축 사업에 방점”

강길원 대원씨티에스㈜ 플랫폼부문 대표

경쟁 쇼핑몰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컴퓨터코리아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기업 고객이 대규모의 IT 기기를 도입할 경우, 타사 쇼핑몰은 소규모 사업 위주로 운영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대량의 제품을 납품하는 게 쉽지 않다.

반면 컴퓨터코리아는 35년간 쌓아온 국내외 공급사와의 총판 관계를 바탕으로 대규모 납품 시에도 가격 경쟁력 있는 제안을 할 수 있다. 컴퓨터코리아의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기도 한다. 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조립PC의 특징이라면?

개인에 비해 기업환경에서 선호하는 PC는 구동 환경과 사용시간이 가혹한 만큼, 생산품질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품질에 대해서는 업계 최고의 수준임을 자부했다.

조립에 적용되는 모든 부품은 100% 정품만을 사용하며, 부품에 따라서는 최대 3년까지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특히 타사 온라인몰, 기업몰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PC 조립과 OS 설치 서비스를 업계 유일 무료 제공하는 것도 차별화 요소다.

스마트기기 확산에 따라 조립PC의 수요가 정체 중이다. 이 같은 IT 산업 환결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은 무엇인가.

커머셜 부문을 통해서 스마트 제조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기존의 제조기업 현장을 스마트공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디지털 전환(DX)이 필수적이다. 태블릿과 같은 단말 장치부터 L2/L3 네트워크 장비, 와이파이 AP 등 네트워크 장비, 서버나 스토리지 등 컴퓨팅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제조 현장의 DX를 돕고 있다.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고 들었다.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나.

컴퓨터코리아 웹사이트의 ‘IT인프라구축’ 메뉴에서 기업의 전산실 등 IT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고객의 환경과 니즈에 맞는 최고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 환경 및 데이터베이스 환경에 맞는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진단하고 최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 컨설팅 요원들의 지원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현재 제공하는 솔루션은 서버 가상화, 데스크탑 가상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AI, 빅데이터 기반의 HPC 클러스터 구축, IT 유지보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