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법률·정책정보 공동 활용 맞손
상태바
국회도서관·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법률·정책정보 공동 활용 맞손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8.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

[데이터넷] 국회도서관은 9일 국회도서관 국가전략정보센터에서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과 법률·정책정보 공유 및 형사·법무정책 분야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데이터 기반의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선제적 입법 및 형사·법무정책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공동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이 구축·발간하는 온·오프라인 정보의 공유 및 공동 활용 ▲양 기관이 생산하는 전자자료 및 데이터 공동 활용 ▲법률정보 관련 업무 협력체계 구축 및 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국회도서관은 국회의 입법지원기관으로서 그동안 축적한 풍부한 지식정보자원과 의회·법률정보 데이터를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범죄와 형사· 법무 관련 분석보고서 및 형사법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해 양질의 데이터와 정보서비스를 국회도서관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탁월한 전문성을 보유한 양 기관이 의회·법률정보와 형사·법무정보를 융합한 고품질 데이터를 공유하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입법활동 지원과 정책·법률정보 제공에 필요한 상호협력을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