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I&C,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성공적인 기업 DX 클라우드 전략 제안
상태바
신세계I&C,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성공적인 기업 DX 클라우드 전략 제안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구축 사례 중심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 소개
(사진:신세계I&C)
(사진:신세계I&C)

[데이터넷]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략을 담은 클라우드 세미나 ‘JOURNEY to the CLOUD’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20일 서울 중구 레스케이프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대상정보통신, 삼양데이터시스템, 동원산업, KB캐피탈, 네파 등 주요 기업 20여 곳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클라우드 파트너사인 뉴타닉스, 인텔코리아와 함께 클라우드 구축 사례와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소개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다변화된 니즈에 맞춘 빠르고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강조하며, 공공, 금융,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의 실제 구축 사례 중심의 트렌드를 설명했다. 또한 최근 기업 고객의 니즈가 크게 증가한 재해복구(Disaster Recovery, DR) 시스템 역시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전략 관련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배재균 뉴타닉스코리아 상무는 탄력적인 가상머신(VM) 단위 재해복구 시스템 구성으로 보다 탄력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전략을 공개했다. 이주석 인텔코리아 부사장은 국내외 시장의 데이터센터 시장 트렌드를 소개했고, 이상철 대신정보통신 본부장은 실제 구축 사례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전환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클라우드가 핵심 인프라로 자리잡으며, 입체적이고 다각화된 클라우드 전략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신세계아이앤씨의 클라우드 파트너사와 함께 실제 클라우드 구축 사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기업 고객이 디지털 전환을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