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에베레스트 그룹 ‘프로세스 마이닝 리더’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유아이패스, 에베레스트 그룹 ‘프로세스 마이닝 리더’ 4년 연속 선정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15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 결과
▲유아이패스(UiPath) 웹사이트.
▲유아이패스(UiPath) 웹사이트.

[데이터넷]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가 에베레스트 그룹이 발간한 ‘2023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Everest Group Process Mining Products PEAK Matrix Assessment 2023)’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컨설팅, 리서치 전문 업체 에베레스트 그룹은 기업의 시장 영향력, 향후 비전, 제품 역량, 고객 지원, 혁신 및 주요 기능 개선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및 제품 제공 업체에 대한 연례 평가를 실시한다. 에베레스트 그룹은 최근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피크 매트릭스 평가’를 발표하며 프로세스 마이닝 공급업체 및 제품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업계 내 기업들은 주요 기준에 따라 리더(Leaders), 주요 경쟁자(Major Contenders), 야심 주자(Aspirants)로 분류된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SAP,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 오라클과 같은 백엔드 시스템상의 트랜잭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조직은 데이터 대시보드를 활용해 프로세스와 KPI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프로세스 내 병목현상이나 불일치를 식별하고, AI를 활용해 근본적인 원인 및 위험 요소를 파악한다. 조직은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구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조직이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기반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모니터링을 지속하도록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으로, 운전 자본 최적화 및 업무 처리 시간 절감 등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한다.

에베레스트 그룹의 부사장인 아마딥 모디(Amardeep Modi)는 “유아이패스의 프로세스 마이닝 제품 전략은 조직이 자동화 주기 전반에 걸쳐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제품 혁신을 위한 투자와 오토메이션 스위트 통합을 강화하고 전년도 대비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 고객 및 매출 증진의 성과를 확보하면서 유아이패스는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 리더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업계 내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고객들은 특히 유아이패스 제품의 비전 및 로드맵, 사용 편의성, 대시보드 기능, 고객 지원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고 강조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로봇과 근로자에게 알맞게 작업을 할당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혹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SAP, 오라클,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와 같은 대형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 대한 50개 이상의 사전 구축 커넥터 세트와 함께 제공돼 프로세스 모델 구축 및 인사이트 확보에도 용이하다. 태스크 마이닝 및 자동화 허브와 통합해 비즈니스 시스템과 직원의 데스크톱에서 업무를 식별하고, 일반 직원들이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는 데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최근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의 개선 사항에는 도입 및 분석 속도 향상을 위해 데이터 변환 및 통합 과정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특히 특허 출원 중인 유아이패스 독점 알고리즘 ‘트레이시’(TRACY)가 탑재돼 프로세스 그래프가 간소화되면서 고객 경험이 한 층 향상된 바 있다.

점차 더 많은 기업이 이메일, 티켓, 메시지,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의 메모와 같은 비정형 대화 데이터에서 인텔리전스(Intelligence)를 추출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마이닝 및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하는 추세다. 조직 내 다양한 이슈의 근본적인 원인과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티켓이 발행되고 이슈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거쳐 최종 해결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추적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유아이패스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은 상담원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다.

유아이패스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인 그래햄 쉘든(Graham Sheldon)은 “기업은 가능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프로세스 마이닝 및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을 비롯한 유아이패스 컨티뉴어스 디스커버리(Continuous Discovery) 툴은 프로세스 성과와ROI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컨티뉴어스 디스커버리는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에 통합돼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자동화 기회 파이프라인을 유지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