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에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K2P 스탠더드’ 출시
상태바
kt 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에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K2P 스탠더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2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AP IaaS 서비스 등록 완료 … 안정성∙신뢰성 검증 받아
신속한 클러스터 환경 구축, 표준화 버전 지원, 운영 안정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장점
공공 기관∙금융 업계, 보안성∙경제성 갖춘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도입 활성화 기대

[데이터넷] kt 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인 ‘K2P 스탠더드’를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IaaS 서비스로 등록을 완료하고, 공공 기관 대상 클라우드 환경인 G-클라우드에 출시했다.

‘K2P 스탠더드’는 kt 클라우드의 클라우드·네트워크 인프라 자원을 활용해 컨테이너 인프라를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컨테이너 인프라 구축형 상품이다. ‘K2P 스탠더드’를 이용하는 공공 기관은 자신만의 컨테이너 환경을 구축∙관리할 수 있고, 컨테이너 플랫폼을 통해 개발과 운영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컨테이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배포를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를 패키지화하여 제공하는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이다. 기존 가상머신(VM) 대비 효율적으로 인프라를 활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최근 금융, 통신,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컨테이너 인프라 환경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kt 클라우드의 ‘K2P 스탠더드’는 ▲신속한 클러스터 환경 구축 ▲표준화된 클러스터 버전 지원 ▲운영 안정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중앙화 포털에서 멀티 클러스터 관리와 자동화된 프로비저닝으로 신속하게 클러스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도커/쿠버네티스의 표준화된 클러스터 버전 지원으로 운영 관리가 용이하다. 또 CSAP IaaS 기준에 맞는 OS 보안 취약점 조치, 신뢰성 높은 방화벽 체계를 갖춰 운영 안전성을 보장한다. 부가서비스로는 백업 기능인 K2P 백업, 자원 사용량을 파악하는 K2P 메트릭, 로그를 수집하는 K2P 로깅, 컨테이너 빌드/배포를 지원하는 데브옵스 프로 등이 있다.

남충범 클라우드본부장은 “K2P 스탠더드는 CSAP 획득으로 보안성을 검증 받았으며, 인프라의 구축 기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퍼블릭 컨테이너 서비스다. 공공 기관과 금융 업계에서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최적의 컨테이너 인프라 서비스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 클라우드는 공공 클라우드용 ‘K2P 스탠더드’ 출시 및 CSAP 등록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