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ISO 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 체계 실행·관리 강화
상태바
kt 클라우드, ‘ISO 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 체계 실행·관리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5.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관리 등 시스템 유효성, 지속성 검증 받아

[데이터넷] kt 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분야의 최고 수준 국제표준 경영시스템으로 사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관리 등 안전보건 체계를 구축∙이행하는 기업을 인증한다.

kt 클라우드는 국내 최다인 13개 IDC를 보유하고 있는 DX 전문기업으로 안전보건경영을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 수준 강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안전보건관리규정 제정, 전사 위원회 운영, 비상대응훈련 및 교육 실시, 이행 실태 점검 등 체계적 활동 기반의 시스템을 완성하고 유효성, 지속성을 검증 받아 금번에 최종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kt 클라우드는 앞으로도 ISO 45001 하에서 안전보건을 중요 경영 방침으로 삼고, 관리 체계를 지속 강화해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인증은 글로벌 IDC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클라우드 김승운 IDC 본부장은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은 기업이 갖춰야할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 중 하나다. 앞으로도 안전보건 체계 실행과 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 확대와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