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NHN 클라우드에 ‘아카마이 AAP’ 입점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NHN 클라우드에 ‘아카마이 AAP’ 입점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화벽·API 보안·디도스 및 악성 봇 방어 등 다양한 웹 보안 기능 통합 제공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된 아카마이 AAP 솔루션 소개 웹페이지. (자료:굿모닝아이텍)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된 아카마이 AAP 솔루션 소개 웹페이지. (자료:굿모닝아이텍)

[데이터넷]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자사가 공급하는 클라우드 보안 전문 아카마이의 제품 중 디도스 방어 및 고성능 웹방화벽 솔루션인 ‘아카마이 AAP(App & API Protector)’를 NHN 클라우드에 입점시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아카마이 AAP가 NHN 클라우드에 입점함으로써 디도스 방어, 웹방화벽, API 보안 등의 웹 보안 기능이 필요한 고객들은 누구라도 NHN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아카마이 AAP’를 직접 구매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카마이 AAP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API 보안, 악성 봇 및 디도스 방어 등 웹 보안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실제로 사용하기 쉬운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웹 보안 패키지 제품이다.

아카마이가 가진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해서 ▲디도스 공격과 같이 웹 리소스 고갈을 목적으로 설계된 공격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취약점을 악용하는 공격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대상으로 하는 공격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 등을 신속하게 방어한다.

AAP는 또한 웹 트래픽 전체에서 알려진 API를 포함해 알려지지 않았거나 변화하는 모든 API를 자동으로 검색한다. API를 상세히 파악하는 가시성으로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고 오류를 찾고 예상치 못한 변경사항을 발견한다. 새로 검색된 API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등록 선택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API 요청에 대해 자동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실시해 강력한 API 보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이번 입점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가 가장 큰 이유”라며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의 도입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아카마이 AAP제품에 이어 향후 계속해서 자사가 공급하는 솔루션들의 NHN 클라우드에 입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참고로, 아카마이는 가트너 매직 쿼드란트 2022년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안 부문의 실행력과 비전완성도 두 항목에서 최상단에 위치하며 6년 연속 해당 시장의 리더로 선정돼 기술 우수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