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kt 클라우드 서밋 참가…‘하이퍼스케일 데이터레이크’ 발표
상태바
KT넥스알, kt 클라우드 서밋 참가…‘하이퍼스케일 데이터레이크’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데이터 활용·경쟁력 강화 솔루션으로 kt 데이터 레이크 소개
▲이승화 KT넥스알 R&D센터장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분석의 핵심 요소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이승화 KT넥스알 R&D센터장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분석의 핵심 요소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데이터넷]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NexR)은 ‘kt 클라우드 서밋 2023’ 세션 발표에 참가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레이크’ 발표했다. 

kt 클라우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 및 협력사를 초청해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클라우드, IDC, DR 등을 주제로 산업 동향과 기술, 도입 전략을 공유했다. 

KT넥스알은 이승화 R&D센터장이 연사로 나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분석의 핵심 요소를 주제로 ▲AI 빅데이터 생태계 동향 ▲서비스형 데이터 레이크의 중요성 ▲KT넥스알 솔루션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이점과 전략 등을 발표했다.

특히 kt 데이터 레이크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kt 데이터 레이크는 빅데이터 통합 저장 및 분석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솔루션이다.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엔진이 연계돼 대용량의 데이터 수집-분석-저장 과정을 올인원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이를 웹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개별 기업이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높은 초기비용이 들지만 kt 데이터 레이크를 사용하면 초기비용 없이 신청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을 포함한 고급분석 기능, 데이터 보안, 사용자 친화적인 관리도구 등을 제공해 기업은 빠르고 쉽게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승화 KT넥스알 R&D센터장은 “kt 데이터 레이크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일원화로 데이터 전문가부터 데이터 기술이 없는 사용자까지 조직 전체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의 원활한 활용을 지원하고,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고객이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넥스알은 2007년 설립된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다년간의 빅데이터 사업 경험으로 축적한 빅데이터, 클라우드, AI 전문 기술력을 통해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분석 등 빅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대표 솔루션으로는 빅데이터플랫폼 NDAP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