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티그럴 “구글 애드몹 비딩·워터폴 SDK 네트워크 파트너 합류”
상태바
민티그럴 “구글 애드몹 비딩·워터폴 SDK 네트워크 파트너 합류”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 기업 민티그럴은 구글 애드몹(Google AdMob)과 파트너십 체결을 완료하고 인터스티셜(interstitial), 보상형(rewarded), 배너 광고 등의 광고 포맷을 지원하는 새로운 비딩 및 워터폴(waterfall) SDK 네트워크로 합류한다고 최근 밝혔다.

민티그럴의 비딩 솔루션은 인-앱 광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글로벌 매출 확대를 노리는 기업들이 프리미엄 수요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인-앱 비딩 및 워터폴 방식 모두 지원하면서 앱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인벤토리를 최대한 활용하고 광고 수익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유연한 비딩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민티그럴 SDK를 구글 애드몹에 통합함으로써 게임 퍼블리셔는 민티그럴의 프리미엄 글로벌 광고 수요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민티그럴 SDK는 부두(Voodoo), 아주르 게임(Azur Games), 크래이지랩스(CrazyLabs), 세이게임즈(SayGames), 아웃핏7(Outfit7), 피플펀(PeopleFun), 이지브래인(Easybrain) 등 현재 전세계 1만여개 이상의 톱 퍼블리셔와 통합돼 있다.

제프 수(Jeff Sue) 민티그럴 미대륙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구글 애드몹은 앱 개발자들의 수익화를 위한 강력한 툴이다. 애드몹의 비딩 및 워터폴 SDK 네트워크 파트너로 민티그럴이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전세계 개발자들에게 가장 경쟁력 있는 수요를 전달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민티그럴 파트너 광고주들은 유틸리티 앱, 전자상거래, 미드코어(midcore)·하드코어(hardcore)·하이퍼캐주얼·캐주얼 게임 등 다양한 분야 전반에 걸쳐 사용자 획득(User Acquisition, UA) 캠페인 수준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 최적화(Dynamic Creative Optimization)와 같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민티그럴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니즈와 관심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해 보다 정확한 사용자 획득을 도움으로써 UA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 애드몹 파트너십에 앞서, 민티그럴은 앱러빈 맥스(AppLovin MAX), 유니티 레벨플레이(Unity LevelPlay), DT 페어비드(DT FairBid), 톱온(TopOn), 얀덱스(Yandex)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민티그럴의 UA 및 수익화 기능은 업계 전반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최근 모바일 측정 플랫폼인 앱스플라이어(AppsFlyer) 가 발표한 시장 자료에서 민티그럴의 시장 점유율 증가와, 글로벌 톱3 광고 네트워크로 선정됨을 확인할 수 있다.

민티그럴은 구글 애드몹과 함께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의 비딩 및 워터폴 SDK 네트워크로 합류할 예정인 만큼, 보다 광범위한 앱 개발자들에게 광고 수익을 한층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싱 미(Xing Mi) 시머 게임즈(Shimmer Games) 게임 프로듀서는 “구글 애드몹을 통해 민티그럴 SDK를 통합하고 인-앱 비딩 파트너가 되면서, ‘렌트 플리즈! 랜드로드 심(Rent Please! Landlord Sim)’의 글로벌 광고 수익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었다”며 “특히 민티그럴이 제공하는 안정적인 프리미엄 광고 수요가 인상적이었다. 민티그럴을 활용해 ARPDAU를 10% 증가할 수 있었다. 글로벌 성공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 중 하나인 민티그럴의 고급 인-앱 비딩 솔루션은 운영관련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음은 물론 수익화 목표를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민티그럴 SDK 통합에 관심이 있는 앱 개발자 및 퍼블리셔는 구글 애드몹 계정에 로그인 후 설정 지침에 따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