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3 솔루션 리뷰] HPE 아루바 ‘엣지커넥트 SD-WAN 엣지 플랫폼’
상태바
[NGSV2023 솔루션 리뷰] HPE 아루바 ‘엣지커넥트 SD-WAN 엣지 플랫폼’
  • 데이터넷
  • 승인 2023.03.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대역 활용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연결…WAN 비용·복잡성 제거
고객 대응 강화·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 자본·운영 경비 90% 절감

[데이터넷] HPE 아루바의 ‘엣지커넥트 SD-WAN 엣지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사용자를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하기 위해 광대역을 활용, WAN 구축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엣지커넥트는 물리·가상 SD-WAN 어플라이언스를 지사에 배포해 안전한 가상 네트워크 오버레이를 생성할 수 있게 한다. 가상 오버레이에서 물리적 전송 서비스를 추출할 수 있도록 여러 오버레이를 정의할 수 있으며, 각 오버레이는 서로 다른 QoS 전송, 장애 조치와 보안 정책을 지원한다. 경로 조건화 기술로 퍼블릭 인터넷을 통해 사설 회선 성능 제공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두 개 이상의 물리적 WAN 전송 서비스로 구성된 본딩 터널을 이용해 모든 기본 링크 성능을 집계하고, 최적화하며, 가용성, 품질, 처리량, 효율성을 향상킬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별로 비즈니스 의도 오버레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의 고유한 정책을 사용해 링크 우선순위 지정, 트래픽 스티러일 정책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퍼스트 패킷 iQ(First-packet iQ) 애플리케이션 분류 기능을 지원해 알려지지 않았거나 의심스러운 트래픽을 첫번째 패킷에서부터 식별해 제어한다. 수백개의 SaaS 앱에 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성능 경로를 제공해 복잡한 클라우드에 대한 접근을 최적화하며, 안전한 인터넷 브레이크아웃으로 신뢰할 수 있는 트래픽만 전송한다.

UTM 기능을 제공해 고급 침입 탐지와 예방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클리어패스’를 통합해 사용자와 장치, ID의 역할기반 정책으로 응용프로그램 인텔리전스를 강화한다. 세분화되 보안 정책을 중앙에서 시각화, 정의, 조율하고,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그룹, 가상 오버레이의 모든 조합에서 엔드 투 엔드 영역을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이 솔루션의 최고의 SASE를 제공하며,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으로 단 몇 초 만에 지사에 배포할 수 있다.

엣지커넥트 SD-WAN 엣지 플랫폼에는 오케스트레이터 기능이 통합돼 있어 단일 관리 화면에서 정책을 최적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경보 및 알림, 대역폭 비용 절감 보고서를 제공한다. 또한 부스트 기능을 추가해 광대역 또는 하이브리드 WAN 구축을 위한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엣지커넥트는 마이크로프트 애저 버추얼 WAN(VWAN), AWS 트랜짓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매니저(TGNM)과 API를 통합해 고객이 신속하게 관문에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자동화해 지사를 로컬 또는 클라우드 POP에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게 한다.

또한 M365를 위한 최고의 품질을 지원하고, 클라우드로 WAN 패브릭을 확장하며, 제로 트러스트 원칙으로 권한, 컨텍스트, 응용프로그램 별 엣지보호를 지원한다. 가상 라우팅 및 전달(VRF)세분화와 효율적인 DNS 쿼리 해결, 맞춤형 사용자 정의 애플리케이션 지원, 인텔리전트 인터넷 브레이크아웃 등의 기능을 통해 엣지 투 클라우드 보안의 이상을 완성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