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3 솔루션 리뷰] 소프트캠프 데이터·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상태바
[NGSV2023 솔루션 리뷰] 소프트캠프 데이터·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 데이터넷
  • 승인 2023.03.2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서 중단없는 보안 적용
제로 트러스트 원칙 데이터 보호·조건부 접속 정책으로 보안성·편의성 강화

[데이터넷]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면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캠프의 솔루션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협업환경과 재택근무 등 어디서나 일하는(WFA) 환경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무 할 수 있게 돕는다.

WFA를 위한 ZTNA 솔루션 ‘실드게이트(SHIELDGate)’는 사내 시스템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를 검증하고 접속 형태를 분석한다. 시간, 장소, 기기 등 사용자의 접근 환경에 따른 조건부 접근·사용 정책을 적용해 최소권한 정책 기반 접근 제어를 적용한다. 모든 사용자 로그인 시 OTP, 생체인식 등 추가 인증을 통한 사용자 검증을 진행하며, 접속 후에도 지속적인 검증과 보안 관리를 진행해 사용자 계정의 부정 사용을 방지한다.

사용자는 별도의 앱이나 에이전트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외부에서 사내 업무 PC와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원격 브라우저 격리(RBI) 기술을 이용해 격리된 환경에서 사내 리소스에 접속할 수 있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신뢰할 수 없는 기기의 접속으로부터 사내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다.

RBI 솔루션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SHIELDEX Remote Browser)’는 엔드포인트를 웹 환경으로부터 물리적으로 격리 후, 접속 화면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해 사용자에게 전송함으로써 웹 환경에 숨은 악성코드 및 각종 위협을 차단한다. 이 솔루션은 100% 격리된 샌드박스를 통해 웹에 접속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는 웹 콘텐츠나 악성 사이트로부터 사용자 기기를 보호한다. 웹 기반 화상회의를 지원해 원격근무 시에도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웹 사용이 가능한다.

▲격리 기술 적용한 ‘실드게이트’
▲격리 기술 적용한 ‘실드게이트’

모든 환경서 데이터 보호

엔터프라이즈 DRM 솔루션 ‘도큐먼트 시큐리티’는 소프트캠프의 대표 제품으로, 매출 10조 이상 대기업 절반에 공급, 22년간 문서보안 솔루션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았따. 도큐먼트 시큐리티는 사내 모든 문서를 암호화 해 보호하며, 다양한 업무 시스템과 연동돼 기업 내외부 협업 환경에서 안전한 문서 유통을 가능하게 한다.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환경에서도 문서의 암호화 상태를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업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드라이브(SHIELDrive)’도 제공한다. 소프트캠프 문서보안 기술의 장점이 집약된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를 포함한 다양한 스토리지에 저장되는 분산된 데이터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파일 암호화 키를 사용자가 직접 관리해 데이터 주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한다. 원활한 협업을 위해 문서의 수정 이력에 따른 버전관리와, 데이터의 접근/사용 현황을 확인 가능하며, 협업을 위한 공유폴더 생성 후 외부 사용자에게도 내부 파일을 안전하게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