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뮬소프트, 가트너 MQ iPaaS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세일즈포스 뮬소프트, 가트너 MQ iPaaS 부문 리더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기반 편리한 데이터 통합 지원 통한 비용 절감·생산성 향상에 주목
▲ 뮬소프트 UI 화면
▲ 뮬소프트 UI 화면

[데이터넷] 세일즈포스는 뮬소프트가 가트너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Integration Platform as a Service, iPaaS)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8번째로 가트너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 부문의 리더로 선정된 세일즈포스 뮬소프트는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 항목에서 상위 16개 기업 중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트너에 따르면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iPaaS)’은 사용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데이터 소스 간의 통합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벤더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번에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 부문의 리더로 선정된 세일즈포스 뮬소프트는 API,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및 시스템 통합을 지원하는 유니파이드(Unified) 플랫폼이다. 기업은 뮬소프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스템, 장치, 소프트웨어, 버전 및 데이터 소스를 쉽고 빠르게 통합 및 연동할 수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내·외부환경에도 민첩한 대응역량을 확보할 수 있다.

가트너는 ▲다양한 산업 지원 ▲지속적인 업데이트 ▲글로벌 네트워크 파트너 지원 등의 측면에서 뮬소프트가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뮬소프트의 애니포인트 코드 빌더(AnyPoint Code Builder)는 차세대 웹 기반의 통합개발환경(IDE)을 사용해 단일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시스템·데이터 통합 및 자동화를 위한 설계, 개발 및 구현을 지원한다. 또 플랫폼 내에서 API를 개발 및 공유하는 것이 용이해 IT 부서와 현업 부서간의 협업에 기반한 디지털 혁신 가속화가 가능하다.

뮬소프트의 연구조사에 따르면 IT 부서는 유지·보수에 평균 71%의 업무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반면, 디지털 혁신을 위해 투입되는 업무시간은 단 29%에 불과하다. 그에 비해 뮬소프트를 활용 중인 기업은 기존대비 3배 빠른 프로젝트 수행 속도를 보였으며, 기존대비 혁신과 유관한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뮬소프트를 도입한 고객들은 자동화, 워크플로우 통합, 애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통합을 뮬소프트가 보유한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언급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기업들은 최적의 리소스로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 모두를 높일 수 있는 경영환경 구축을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뮬소프트는 신속한 자동화, API 기반의 편리한 데이터 및 시스템 통합 역량을 바탕으로 내·외부 환경 변화에도 디지털 기술 기반의 유연하고 민첩한 대응역량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