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 2023 솔루션 프리뷰] 플랜티넷 ‘오피스가드 플러스’
상태바
[NGSV 2023 솔루션 프리뷰] 플랜티넷 ‘오피스가드 플러스’
  • 데이터넷
  • 승인 2023.03.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L 복호화 통해 모든 트래픽의 유해 콘텐츠 차단…비업무 인터넷 접근 통제
스쿨넷·글로벌 기업 및 헬스기업에 공급되며 기술력·안정성 입증 받아

[데이터넷] 플랜티넷의 ‘오피스가드 플러스(OfficeGuard Plus)’는 SSL 암호화 트래픽 복호화 기능과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서 제공하는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트래픽 중 SSL 트래픽을 선별적으로 분류·복호화하며, HTTP 트래픽을 암복호화하지 못하는 기존의 다른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 HTTPS 복호화 트래픽을 제공해 SSL 가시성을 확보해줌으로써 악성코드 등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HTTPS 암호화 사이트를 포함해 접속 차단/예외 사이트를 구분하고 관리 및 통제할 수 있다. 도박/성인 사이트 등 유해 콘텐츠 접속을 차단하고, 기업 내 악성코드 유입 가능성이 높은 P2P, 웹메일, 드라이브 등 비업무 인터넷 접근을 통제한다. 불필요한 인터넷 접속을 제어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내부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정확도 높은 1000만개 유해 콘텐츠 DB 보유

플랜티넷은 유해 콘텐츠 차단 업계 최초로 데이터 수집-분류-분석 과정에서 특허받은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 DB 오분류에 따른 오탐을 최소화해 정확도 높은 1000만개의 유해 콘텐츠 DB를 보유하고 있다.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SWG)를 도입하려는 기관에 최적화된 유해 콘텐츠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도 스쿨넷 사업(K 교육청) 및 민간(S그룹), 글로벌 헬스기업(M사) 등에 도입돼 운용 중이다.

플랜티넷은 네트워크 기반의 ‘오피스가드 플러스’ 외에도 윈도우 기반 엔드포인트 제품인 ‘피씨가드(PCGuard)’와 안드로이드 기반 ‘엔블락(nBlock)’으로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AI 딥러닝 기술 기반 실시간 음란 스트리밍 분석 기술은 스트리밍되는 영상의 이미지 유해도를 판별해 차단한다. 이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지원하지 못하던 실시간 음란 동영상 분석 차단 기능을 제공해 청소년을 포함한 이용자들이 유해(음란) 영상에 무분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모바일 유해사이트 차단 시장점유율 1위

‘엔블락’은 모바일 유해사이트 차단 시장점유율 1위 제품으로, 기존 업체들이 제공하지 못하던 연동 기기 현황 관리, 프로그램 관리, 접속 관리 등 모바일 단말 관리에 대한 중앙 통합 관리와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피씨가드’는 2021년 GS인증 1등급 획득 및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는 등 제품 완성도와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플랜티넷은 네트워크, PC, 모바일 등 모든 환경에서 안전한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재택근무 및 원격 사용자에 대한 유해 콘텐츠 차단과 비업무 인터넷 통제 기능을 확대해 기업 내외부에서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지원하며, SSL 암복호화를 통한 가시성 확보로 기업 내부에 악성코드나 랜섬웨어가 유입될 수 있는 환경을 미연에 방지한다.

플랜티넷은 향후 보이스 피싱, 스미싱 및 온라인 그루밍 등에 대한 DB 및 기술을 추가 보강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민간·금융 등 고객별 니즈를 충족시키는 보안 및 유해차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플랜티넷의 제품은 오는 9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 22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3 세미나 &전시’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