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 2023 솔루션 프리뷰] 리얼시큐 ’사칭메일관리시스템 리얼메일’
상태바
[NGSV 2023 솔루션 프리뷰] 리얼시큐 ’사칭메일관리시스템 리얼메일’
  • 데이터넷
  • 승인 2023.03.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트러스트 원칙으로 모든 메일 발신 정보 검증…사칭메일 완벽 차단
사설메일서버 발송 사칭메일 검증·차단…기술성·혁신성 모두 인정 받아

[데이터넷] 리얼시큐의 ‘사칭메일관리시스템 리얼메일’은 사칭메일로 인해 발생하는 기업 이메일 침해(BEC) 공격을 완벽 차단하는 차세대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최근 들어 무역대금 사기와 이력서 사기 메일, 세무조사 출석 사기 메일과 같은 특정한 타깃을 지정, 누군가를 사칭한 공격인 메일 사기 범죄가 성행하고 있다. 이처럼 메일 공격 방식이 점차 변화되어 사칭메일로 인한 기업 이메일 침해(BEC) 공격으로 인한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기업 이메일 침해(BEC) 공격으로 인해 금전적 손실, 법적 책임, 기업 평판 손상, 중요 정보 유출, 비즈니스 중단과 같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사칭메일 공격을 차단해주는 솔루션의 필요성 대두되고 있다.

리얼시큐의 ‘리얼메일’은 기업 이메일 침해(BEC) 공격과 같은 변화하는 메일공격 방식에 대응하여 사칭메일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국내외 유일의 사칭메일관리시스템이다. 리얼메일은 제로 트러스트 기반으로 모든 메일의 발신정보를 직접 검증함으로써 사회공학기법을 통한 사칭메일 공격에 대한 완벽한 차단을 구현하여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BEC 공격의 시작인 사칭메일은 해커가 사설메일서버를 통해 사회공학기법으로 발신정보를 조작한 메일이기 때문에 기존의 보안기술로는 이를 검증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또한 개인의 주의만으로는 사칭메일 공격의 위협성 여부 판단과 완벽한 대응이 어려워 사칭메일을 빠르게 탐지하고 판단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따라서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리얼메일’은 이러한 사설메일서버에서 발송된 사칭메일의 발신자를 우선 검증한 후 차단함으로써 완벽한 보안을 구현한다.

스팸메일차단시스템과 이메일APT시스템으로 구분되는 현재의 메일보안시스템들은 그 개발 목적이 사칭메일차단에 부합하지 않는다. 리얼메일은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과 조달청 혁신제품 선정으로 기술성과 혁신성을 모두 인정받아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환경을 구축한다.

한편 리얼시큐의 ‘기업 이메일 침해 공격과 이메일 보안 기술 동향’, 그리고 ‘리얼메일’의 상세한 내용은 오는 9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 22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3 세미나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