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통합인증 솔루션 ‘엑스사인온’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통합인증 솔루션 ‘엑스사인온’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3.2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계정과 연계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 등 강점 토대로 공공 시장 공략 본격화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통합인증 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부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달등록으로 토마토시스템의 ‘엑스사인온’은 복잡한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엑스사인온’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추가 로그인 없이 다양한 시스템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해주는 SAML 기반의 표준 솔루션이다. 이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일일이 기억하고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면서도 전체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인증과 계정의 중앙관리 역시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OS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의 효율적인 연동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엑스사인온이 웹 API 및 비설치형(Non-Install)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으로 구축돼 개발 기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클라이언트 기존 환경 그대로 소스만 수정하면 되므로 타 제품 대비 개발 생산성이 높고,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평소 쓰는 SNS 계정과 연계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으며 SNS 계정만으로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보안에 철저하게 대비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SSO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이는 내부 시스템뿐만 아니라 외부 시스템과의 협업 및 연동을 위해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보안 강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인증수단을 조합하는 멀티팩터 인증 방식도 도입되고 있는 추세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기업 측면에서 사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인증 솔루션이 필요하며, 클라우드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확장되면서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나라장터에 엑스사인온을 등록함으로써 지자체, 중앙부처 등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며,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사인온은 케이티하이텔, 세메스, SK스토아, 한국전력거래소, 현대오토에버, 티웨이항공, 세종특별자치시설관리공단, 메디씨앤씨, 중앙공무원교육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해양수산부 등 많은 기관 및 기업에 공급돼 그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