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NH농협은행 클라우드 포털 고도화 수주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NH농협은행 클라우드 포털 고도화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8.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니 2.0 기반 맞춤형 포털 서비스 제공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추진
R&D 인프라도 구축…클라우드 포털과 연동해 셀프 서비스 구현

[데이터넷] 클라우드와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이노베이션 프로바이더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NH농협은행의 클라우드 포털 고도화 및 R&D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이 2019년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고도화’ 사업으로 PaaS 플랫폼을 구축한 이후 IaaS 서비스 중심의 클라우드 포털을 PaaS 서비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로 확장해 고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IT 내부 인력의 기술 내재화 및 IT 신기술에 대한 자율적인 강화를 위해 R&D 전용 인프라 환경을 동시에 구축한다.

데이타솔루션은 NH농협은행에 자체 클라우드 포털 솔루션인 쿠니(CUNi) 1.0을 기 공급한 데 이어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쿠니 2.0을 NH농협은행의 서비스 요건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포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데이타솔루션 멀티 클라우드 통합관리 포털 솔루션 ‘쿠니 2.0’
▲ 데이타솔루션 멀티 클라우드 통합관리 포털 솔루션 ‘쿠니 2.0’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로 개발된 쿠니 2.0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퍼블릭 클라우드 확장을 고려하는 NH농협은행이 비즈니스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R&D 인프라 구축 사업은 NH농협은행의 IT 직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자유롭게 경험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터의 샌드박스 형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본 사업을 통해 R&D 인프라를 클라우드 포털과 연동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자원을 할당 받고 사용하며 반납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를 구현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을 서비스 컨텐츠로 카달로그화해 클라우드 자원을 온라인 상품처럼 쉽고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해 R&D 인프라 구축 취지에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은 “NH농협은행이 디지털 혁신의 선도적 기업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수년간 지속된 NH농협은행과의 디지털 혁신 파트너 관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포털 서비스 쿠니 2.0이 한층 더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돼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