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성공리 진입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성공리 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 ‘환경책임보험 전산망’, MS ‘애저’로 이전 성료

[데이터넷]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환경책임보험사업단 ‘환경책임보험 전산망 이전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은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경책임보험 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2019년 설립됐다. 환경책임보험 전산망은 환경오염피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명확히 하고 실효적인 피해 구제 제도를 확립해 신속하고 공정한 피해자 구제를 위해 환경부가 환경책임보험사업단에게 위탁해 구축하게 됐다.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은 IT 자원의 탄력적 구성이 가능한 전산망 운영환경을 제공하고, 정보자원의 내재화를 통한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에서 데이타솔루션은 환경책임보험 전산망을 보험개발원의 온프레미스 시스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로 이전 구축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은 안전하고 독립된 가상 네트워크를 생성 및 구성하고 이를 포털 내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관리되는 관계형 DaaS(Database-as-a-Service)를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받는 동시에 관리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지난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스케일 애널리틱스(Cloud Scale Analytics)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클라우드 스케일 애널리틱스와 매니지드 애널리틱스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통해 기업 환경을 클라우드에 구축하고 데이터 분석 모델링 및 시각화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IT 시장에서 퍼블릭 클라우드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면서 동시에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기술 지원으로 데이터 분석 기반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